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 12가지 추천

by (&^( 2022. 10. 6.
반응형

테스토스테론이 풍부한 음식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테스토스테론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 테스토스테론의 역할과 그 감소를 인식하는 방법을 명확히 합시다.

 

테스토스테론은 안드로겐 그룹에 속하는 스테로이드 호르몬으로 남성의 생식 조직 및 2차 성징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은 남성이 성생활을 개선하고 순환계, 호흡기, 근골격계, 신경계 및 뇌의 기관을 포함하여 남성의 완전한 신체적 기초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테스토스테론은 주로 남성의 고환과 여성의 난소에서, 그리고 소량은 전립선에서 생성됩니다(사람의 총 테스토스테론의 약 5%). 이 남성 호르몬은 임신 7주차부터 생성되기 시작하여 사춘기에 점차 증가하여 청소년기 후반에 최고 수준에 도달하고 이후 감소합니다. 평균적으로 성인 남성은 하루에 약 4-10mg의 테스토스테론을 방출하며, 30세 이후에는 남성의 체내 남성 호르몬 양이 매년 조금씩 감소합니다.

남성 호르몬에 좋은 음식 12가지


반응형

①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분자에 이중 결합이 하나만 있는 가장 건강한 불포화 지방 공급원 중 하나입니다. 이 지방은 신체가 콜레스테롤을 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오일은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관여하는 효소의 활성을 증가시키고 세포의 산화를 촉진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대부분 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지만 그 작용 메커니즘은 올리브 오일과 매우 유사하며 내인성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오일 효능 및 부작용

② 마늘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마늘에는 신체의 더 많은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체내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를 억제해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촉진합니다. 

마늘 효능 18가지

③ 귀리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귀리는 사포닌의 한 형태인 아베나코사이드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물질은 뇌하수체를 자극하여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이 호르몬은 고환의 세포에 도달하여 더 많은 테스토스테론을 생성합니다. 또한 포화 지방이 적고 콜레스테롤과 나트륨이 매우 낮으며 식이 섬유와 인 및 셀레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④ 브로콜리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십자화과 식물인 브로콜리는 테스토스테론 분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하지만 체내의 나쁜 에스트로겐을 대사하여 신체가 안정적인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⑤ 계란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계란에는 유익한 콜레스테롤과 아연의 함량이 풍부합니다. 이들은 신체가 테스토스테론의 필요한 수준을 생성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입니다. 또한 이 음식에는 남성의 활력을 높이는 데 필요한 단백질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⑥ 아스파라거스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아스파라거스는 테스토스테론 생성 촉진제인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 E의 적절한 섭취는 남성의 전립선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⑦ 블루 베리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나쁜 에스트로겐 수치를 낮추고 테스토스테론을 자연적으로 증가시키는 식품입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체내 에스트로겐을 해독 및 제거하고 남성성을 유지하는 글루카산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에스트로겐의 합성을 억제하여 남성 신체의 호르몬 균형을 유지합니다.

⑧ 양파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양파는 면역 체계 강화, 질병 예방, 항염증 및 자유 라디칼 제거와 같은 많은 건강상의 이점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양파는 또한 테스토스테론을 증가시키는 능력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양파 음식을 먹은 흰쥐는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3배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양파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정자의 질뿐만 아니라 난소를 자극하는 루테인징 호르몬 수치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 13가지 및 부작용

⑨ 생강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이란의 한 연구에서는 테스토스테론 생산에 대한 생강의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강을 규칙적으로 먹는 불임 남성은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더 높습니다. 동물 연구에서도 생강과 함께 혈액 순환을 빠르게 돕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항균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⑩ 갑각류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조개, 굴, 게등의 갑각류는 테스토스테론 생성의 매우 중요한 공급원인 아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갑각류는 또한 테스토스테론과 정자 생성에 기여하는 셀레늄, 비타민 b12, 칼륨, 마그네슘 등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⑪ 우유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우유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뼈와 관절 이 건강하게 발달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우유의 비타민 D 함량은 남성이 체내 테스토스테론 양을 조절하고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⑫ 꿀

남성호르몬에 좋은 음식 - 꿀은 테스토스테론 생성에 중요한 영양소인 마그네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또한 똑같이 중요한 물질인 붕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꿀의 산화질소는 혈관을 열어 발기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뱃살이 인격이라고 치부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나오는 뱃살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빼야지 빼야지 하지만 운동은 미루기 일쑤고 또 가끔 마시는 술과 야식으로 또 내일로 미루고 맙니다. 아

garage.nicoladavid.com

 

 

시력 좋아지는 법 8가지 이것만 알자

시력 좋아지는 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력 개선은 개인의 전반적인 삶의 질에 중요합니다. 시각은 업무를 읽고 수행하는 능력부터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하

garage.nicoladavid.com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 혈관튼튼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은 심장과 체내 이곳저곳으로 산소와 영양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 곳곳으로 산소와 영양분이 가야하는 혈관이 건강해야지만이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