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by (&^( 2022. 10. 4.
반응형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성숙한 브로콜리는 키가 약 60-90cm입니다. 곧게 서고 가지 끝에 긴 잎과 빽빽한 녹색 꽃잎이 있습니다. 수확하지 않으면 그 새싹은 네 개의 꽃잎을 가진 노란색 꽃을 피운다고 합니다.

 

온건하거나 시원한 기후에서 번성하며 품종과 날씨에 따라 60-85일 이내에 수확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브로콜리가 브로콜리 씨앗과 완두콩 씨앗을 교배하여 번식한다는 것입니다.

 

브로콜리의 영양 성분


브로콜리는는 가장 영양가가 높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잘게 썬 생 브로콜리 한 컵(91g)의 영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칼로리: 31
  • 지방 : 0.3g
  • 나트륨: 30mg
  • 탄수화물: 6g
  • 섬유 : 2.4g
  • 설탕: 1.5g
  • 단백질: 2.5g

브로콜리 효능 15가지


① 소화기능 개선, 변비 완화

브로콜리 효능 - 브로콜리는 섬유질과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둘 다 건강한 장 기능과 소화 기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유익한 박테리아는 장의 소화 기능에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섬유질과 브로콜리와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한 장 기능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유익한 박테리아는 장벽을 보호하고 소화 시스템의 기능을 안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 인간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이 풍부한 브로콜리를 섭취한 사람들이 변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배변이 용이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반응형

② 심장 건강에 도움

브로콜리 효능 - 심장병의 위험은 "나쁜"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의 상승으로 인한 것입니다. 한 연구 에 따르면 브로콜리 보충제로 치료받은 사람들에게서 중성지방과 "나쁜" LDL 콜레스테롤이 크게 감소하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와 같은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심장병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브로콜리 새싹은 심장 마비 후 심장 조직의 세포 사멸과 산화 스트레스에 대한 잠재적인 보호 효과를 보여줍니다.

③ 두뇌건강에 도움

브로콜리 효능 - 브로콜리의 특정 영양소와 생리활성 화합물은 정신 쇠퇴를 늦춰주며 건강한 뇌 기능과 신경 조직을 지원합니다. 960명의 노인을 대상 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인분의 짙은 녹색 채소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로콜리는 노화와 관련된 정신 쇠퇴와 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설포라판은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또 다른 강력한 생리활성 화합물입니다. 뇌에 저산소증이 발생한 후 뇌 기능을 지원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설포라판으로 치료한 쥐는 뇌 손상이나 독소 노출 후 상당한 뇌 조직 회복과 신경 염증 감소를 보였습니다.

④ 치아건강에 도움

브로콜리 효능 - 브로콜리는 비타민 C와 칼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두 가지 영양소가 구강 건강을 지원합니다. 치주질환과 같은 구강질환을 예방합니다.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인 켐페롤 성분은 한약 유래 성분으로 치주염을 예방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설포라판은 구강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생브로콜리를 먹으면 플라그를 제거하고 치아를 하얗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⑤ 노화지연

브로콜리 효능 - 노화 과정은 주로 산화 스트레스와 대사 기능 저하로 인해 발생합니다.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과정이지만 그러나 건강하고 양질의 식단은 노화 관련 질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의 중요한 생리 활성 화합물인 설포라판이 있습니다. 항산화 유전자의 발현을 증가시켜 노화의 생화학적 과정을 늦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⑥ 뼈와 관절 건강에 도움

브로콜리 효능 - 브로콜리는 비타민 K와 칼슘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튼튼한 뼈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영양소가 중요합니다. 또한 건강한 뼈에 필요한 인, 아연, 비타민 A와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약76g의 브로콜리 한 컵에는 1일 칼슘 필요량의 3%~3.5%, 비타민 C 일일 필요량의 45~54%, 비타민 K 일일 필요량의 64~86%가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또한 브로콜리의 설포라판 성분은 골관절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면역 체계 개선

브로콜리 효능 - 비타민 C는 면역 기능에 가장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브로콜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는 다양한 질병의 예방과 치료 모두에 역할을 합니다. 매일 100-200mg의 비타민 C를 섭취하면 일부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황이 풍부한 브로콜리는 장 건강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감염에 대한 면역력이 향상됩니다. 유황이 글루타치온 생성을 돕기 때문입니다. 장 내벽의 무결성을 유지하고 복구를 돕는 데 중요합니다. 글루타티온은 전신에 작용하여 염증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입니다.

⑧ 혈당 조절에 도움

브로콜리 효능 -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브로콜리의 항산화 성분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 환자는 한 달 동안 매일 브로콜리 새싹을 섭취한 사람들에게서 인슐린 저항성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 추출물을 먹인 당뇨병 쥐의 췌장 세포 손상이 감소함에 따라 혈당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풍부한 섬유질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면 혈당이 낮아집니다. 당뇨병 관리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⑨ 해독작용

브로콜리 효능 - 브로콜리는 우리 몸의 해독 시스템에 강력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글루코라파닌, 글루코나스투르틴 및 중성 글루코브라시신의 역동적인 영양소는 원치 않는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임상 시험 결과에 따르면 이러한 화합물 브로콜리는 세포가 특정 대기 오염 물질을 제거하도록 촉진합니다. 

브로콜리 새싹으로 만든 음료를 3개월 동안 매일 섭취하면 두 가지 해로운 화학 물질인 벤젠과 아크롤레인이 체내에서 높은 비율로 소변으로 배설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⑩ 피부건강에 도움

브로콜리 효능 - 피부암은 부분적으로 오존층의 파괴와 자외선(UV)에 대한 노출 증가로 인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의 생리활성 화합물은 피부암을 유발하는 자외선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신체의 세포와 기관의 주요 지원 시스템인 콜라겐 생성을 돕습니다. 항산화제인 비타민 C는 노화로 인한 주름을 비롯한 피부 손상 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혈압관리, 신장건강에 도움

브로콜리 효능 - 브로콜리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혈압을 조절하고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브로콜리는 또한 아미노산 글루탐산이 특히 높습니다. 한 연구 에 따르면 브로콜리와 같은 야채를 통해 아미노산 글루탐산을 더 많이 섭취하면 혈압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의  설포라판은 생체 활성제이자 혈압과 신장 기능을 크게 개선하는 스트레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임신 건강에 도움

브로콜리 효능 - 당신의 몸은 아기와 산모 모두를 지원하기 위해 임신 중에 많은 양의 비타민, 미네랄 및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B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특히 엽산으로도 알려진 B9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엽산은 아기의 뇌와 척수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브로콜리와 같은 엽산이 풍부한 음식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건강한 임신 결과를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동물 연구 에 따르면 엄마가 먹는 브로콜리는 유아의 더 건강한 인지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암작용

브로콜리 효능 - 암은 비정상적인 세포의 빠른 성장을 특징으로 하며 산화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를 비롯한 십자화과 채소의 섭취는 많은 암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폐암, 결장직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췌장암 및 위암이 포함됩니다. 브로콜리의 이소티오시아네이트라고 하는 독특한 식물 화합물군은 간 효소에 영향을 미치고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며 염증을 줄이고 면역 체계를 자극합니다.

 

항산화제 풍부

브로콜리 효능 - 브로콜리의 항산화 성분은 건강한 신체에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세포 손상을 억제하거나 중화시키는 분자입니다. 이것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전반적인 건강에 보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글루코라파닌이 풍부합니다. 화합물은 소화 중에 설포라판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로 전환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은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산화 스트레스 및 만성 질환 발병을 낮추는 등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또한 산화 스트레스와 눈의 세포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브로콜리 효능 - 브로콜리는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고, 혈당을 유지하고, 한 번에 너무 많은 음식의 흡수를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좋은 탄수화물입니다. 브로콜리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또한 브로콜리에는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필요한 단백질 양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채식주의자에게 적합합니다.

 

 

브로콜리 부작용


  1. 브로콜리 매일 먹어도 괜찮나요? 브로콜리는 먹기에 안전하며 어떤 부작용도 심각하지 않습니다. 가장 흔한 부작용은 브로콜리의 많은 양의 섬유질로 인한 팽만감 또는 장 자극입니다. 모든 십자화과 야채가 가스를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2. 브로콜리가 당신을 뚱뚱하게 만들 수 있습니까?브로콜리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며 저혈당을 유지하고 과식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브로콜리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아주 좋습니다.

 

 

시금치 효능 10가지 자세하게

시금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황색 채소 중에서도 특히 영양가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시금치에는 빈혈 예방에 중요한 철과 철의 흡수를 높이는 비타민 C, 조혈에 작용한다고

garage.nicoladavid.com

 

치질 : 증상, 원인, 치료방법

치질은 매우 흔한 질병이지만 많은 환자들이 이 "말하기 어려운" 질병으로 조용히 고통받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항문과 직장의 혈관은 대변을 일시적으로 저장하고 제거하는 기능을 합니다.

garage.nicoladavid.com

 

변비에 좋은 음식 열가지

변비란 무엇이고 변비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변비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서 많이 보이는데요. 여성들에게 변비가

garage.nicoladavid.com

 

간수치 내리는 방법(간수치 정상범위)

간수치 내리는 방법과 간수치 정상범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라닌 아미노전이효소(ALT)는 주로 간에서 발견되는 효소이지만 신장, 심장, 근육 및 췌장에도 낮은 수치가 존재합니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