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력 좋아지는 법 8가지 이것만 알자

by (&^( 2022. 10. 1.
반응형

시력 좋아지는 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력 개선은 개인의 전반적인 삶의 질에 중요합니다. 시각은 업무를 읽고 수행하는 능력부터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하는 능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시력에 문제가 있는 경우 안경이나 수술 없이 자연스럽게 시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근시, 원시, 난시와 같은 상태를 영구적으로 교정할 수 있는 자연 치료법은 없지만 규칙적인 운동과 영양가 있는 식단과 같은 건강한 습관은 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8가지

반응형

1. 눈의 휴식


시력 좋아지는 법 첫번째 컴퓨터나 휴대폰 화면을 너무 오래 본 후에는 눈을 쉬게 하세요. 눈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근육을 장시간 사용하면 눈의 피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전자 화면을 너무 오래 쳐다보면 시력 개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20-20-20 규칙을 사용하여 눈을 쉬게 해줄 수 있습니다. 20분마다 최소 20초 동안 20피트(약6m) 이상 떨어진 물체로 눈을 옮깁니다. 방의 조명을 바꿔서 눈을 쉬게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눈마사지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눈마사지

따뜻해질 때까지 손바닥을 문지릅니다. 양손바닥으로 눈을 덮습니다. 빛이 들어오지 않도록 눈을 가려야 합니다. 일과중 자유 시간에 이 동작을 반복하십시오. 또는 따뜻한 시트와 차가운 시트를 번갈아 가며 눈을 진정시켜주는 것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2. 눈을 촉촉하게 유지


시력 좋아지는 법 두번째 몸은 대부분이 물이며 눈도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물이 필요합니다. 눈이 건조하면 눈의 피로, 가려움증, 충혈, 통증을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적당하게 물을 마셔 수분을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안약을 사용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잠시 눈을 쉬고 눈을 깜박거리거나 시선을 돌리는 습관을 들이십시오.

3. 눈운동


시력 좋아지는 법 세번째 운동이 필요한 것은 몸뿐만 아니라 눈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일 눈을 운동하는 습관을 연습하여 더 잘 보고 시력 손실을 줄이십시오.

눈운동 1

20분마다 물체에 집중하고 20초 동안 6m 떨어진 곳을 바라보십시오.
낮 동안 이 운동을 반복하십시오.

 

눈운동 2

반응형

엄지손가락 1개를 얼굴 앞에 10cm 정도 떨어뜨려 놓습니다.
그런 다음 5초 동안 초점을 맞춘 다음 시선을 돌립니다.
각 운동마다 이 동작을 10회 반복합니다.

 

눈운동 3

눈을 시계 방향으로 돌린 다음 반대 방향으로 돌립니다.
이 동작을 36회 반복합니다.

4. 화면 밝기 줄이기


시력 좋아지는 법 네번째 컴퓨터 화면이나 스마트폰 화면에 정기적으로 노출되는 경우 전자 장치의 화면 밝기를 낮추면 시력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눈이 가장 편안할 때까지 즉시 화면 밝기를 낮은 밝기로 조정하십시오.그러나 너무 어둡게 조정하여 눈이 보기 위해 조정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1시간에 10분 정도 휴식을 취하여 눈이 피로하고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참고로, 너무 오랫동안 물체에 초점을 맞추면 안 됩니다.

5. 전자기기와 거리유지


시력 좋아지는 법 다섯번째 전자 장치는 점점 더 일반화되고 있으며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기의 화면을 너무 가까이서 오랫동안 보면 눈 깜박임 반사가 감소하여 눈이 건조해집니다. 또한 눈 부위는 시력을 저하시키는 청색광에 매우 취약합니다.

따라서 컴퓨터 화면이나 다른 전자 장치와의 거리를 변경해야 합니다. 적절한 거리는 약 50 - 60cm 입니다.또한 20분 정도 화면을 볼 때마다 눈을 감거나 시선을 돌린 채 휴식을 취하는 등 최소 20~30초 정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6. 자외선을 피하기


시력 좋아지는 법 여섯번째 근시가 효과적으로 시력을 향상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자외선을 피하는 것입니다. 외출 시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챙이 넓은 모자로 가릴 수 있습니다 . 

7. 적절한 영양 섭취


시력 좋아지는 법 일곱번째 건강한 식단을 채택하면 시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녹내장과 같은 잠재적으로 실명할 수 있는 퇴행성 질환을 피하려면 눈에 비타민과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 A, C, E와 같은 항산화 비타민과 미네랄 아연은 노화 관련 황반변성의 진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녹색 잎 채소와 계란과 같은 다른 식품에서 찾을 수 있는 영양소입니다. 황반 변성 및 백내장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시력 발달과 눈의 망막 기능에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인기 있는 음식에서 이러한 중요한 영양소를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 오메가-3 지방산은 호두, 생선, 아마씨
    • 아연은 조개류와 붉은 고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비타민 A가 함유된 식품에는 멜론, 당근, 망고, 고구마가 있습니다.
    • 비타민 C는 브뤼셀 콩나물, 브로콜리, 오렌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비타민 E는 아몬드, 해바라기 씨, 땅콩 버터에서 발견됩니다.
반응형

8. 금연


시력 좋아지는 법 여덟번째 금연은 확실히 시력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흡연은 폐암 및 기타 질병의 위험한 위험일 뿐만 아니라 시력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흡연은 특히 눈이 가렵고 붉어지며 따끔거리는 원인입니다.  또한 백내장 발병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흡연은 다양한 안구 질환을 일으키거나 악화시켜 시력 상실과 실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내장 위험이 더 높은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흡연자와 과거 흡연자도 연령 관련 황반변성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은 반면, 당뇨병이 있는 흡연자는 당뇨병성 망막병증의 위험도 더 높습니다. 임신한 경우 흡연을 하면 태아가 심각한 뇌 감염인 세균성 뇌수막염에 걸릴 위험이 5배 높아집니다.

 

 

안검하수 뜻 증상 치료방법

살아가면서 알게모르게 가장 많이 쓰는 근육중에 하나가 눈 근육이 아닐까 싶습니다. 쉴새없이 깜빡거리고 있는데 우리는 잘 알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이 눈 근육이 노화나 여러 이유로 인해 약

garage.nicoladavid.com

 

 

비타민A의 효능, 부족증상, 부작용

비타민은 소량으로도 신체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C나 비타민 B 등은 미용이나 건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만, 비타민 A는 그다지 의식해서 섭취하

garage.nicoladavid.com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 혈관튼튼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은 심장과 체내 이곳저곳으로 산소와 영양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 곳곳으로 산소와 영양분이 가야하는 혈관이 건강해야지만이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