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 효능 19가지 및 부작용

by (&^( 2022. 10. 4.
반응형

바나나는 아열대 지역에서 재배되는 식물로 인류 역사와 더불어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야생 과일중 하나라고 합니다. 바나나는 디저트용 바나나와 요리용 바나나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하게 먹는 바나나는 디저트용 바나나인 캐번디시 품종이라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19가지와 바나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바나나 영양소
  • 바나나 효능 19가지
  • 바나나 부작용

바나나 영양소


바나나는 섬유질, 칼륨, 비타민 B6, 비타민 C, 항산화제 및 식물 영양소가 풍부한 영양소의 건강한 공급원입니다. 중간 크기 바나나(100g)의 영양 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 89칼로리
  • 75% 물
  • 단백질 1.1g
  • 탄수화물 22.8g
  • 설탕 12.2g
  • 섬유질 2.6g
  • 지방 0.3g
반응형

바나나 효능 19가지


1. 해독작용  

바나나 효능 - 펙틴이 많이 함유된 바나나는 신체를 매우 효과적으로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연적인 방법입니다. 실제로 펙틴은 바나나를 먹은 후 24시간 이내에 수은 배설을 최대 150%까지 증가시켰습니다. 또한 지방 흡수를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되며 자연스럽게 체중을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2. 시력 향상

바나나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바나나의 비타민 E 성분인 베타카로틴도 항산화 작용을 하여 눈에 매우 유익합니다. 그와 함께 루테인은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입니다.

 

3. 체내 혈액량 증가에 도움

바나나 효능 - 철분 결핍은 몸을 자주 피곤하게 만들고 신진대사를 감소시키며 체중 증가를 유발합니다. 바나나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이 상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혈압 낮추기

낮은 칼로리와 높은 나트륨 섭취량이 혈압과 뇌졸중 감소와 관련이 있다고 말합니다. 바나나는 칼로리가 높고 나트륨이 적으며 혈압과 심장마비를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암과의 싸움

바나나 효능 -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제인 델피니딘은 항종양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위암 세포에 델피니딘을 사용하면 종양 성장이 억제됩니다.

 

6. 질병 퇴치

바나나에는 비타민 A가 없지만 신체에서 비타민 A 결핍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능력이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3가지 다른 카로티노이드, 즉 프로바타민 A 카로티노이드, 베타 카로틴 및 알파 카로티노이드가 있어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됩니다. .

 

또한 전문가에 따르면 식품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가 많을수록 심혈관 질환 및 당뇨병과 같은 위험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집니다.

반응형

7. 에너지가 풍부하다

바나나 효능 - 바나나는 에너지가 많고 포도당이 풍부합니다. 운동 전 식사는 더 많은 에너지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되고, 운동 후 식사는 더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8. 튼튼한 뼈

바나나에는 칼슘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프락토올리고당 덕분에 칼슘 흡수를 촉진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장에서 발효되는 프락토올리고당은 신체가 음식에서 최대량의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9. 배변을 쉽게 한다

바나나 효능 - 바나나에 함유된 많은 양의 섬유질은 노폐물을 더 쉽게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프로바이오틱스의 양이 많기 때문에 설사를 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장 문제가 있는 사람은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바나나를 사용해야 합니다.

 

10. 소화하기 쉬움

식사 후 불편함을 느끼면 바나나 1개를 더 섭취하세요. 바나나의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장내 세균이 음식을 더 쉽게 처리하여 소화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1.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바나나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 심장과 면역 체계에 좋은 비타민 B6이 들어 있습니다.

12. 더 긴 포만감

바나나 효능 - 덜 익은 바나나에는 소화를 제한하고 식욕을 줄이며 지방 연소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저항성 전분이 많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전분을 먹는 대신 바나나의 저항성 전분을 5%만 대체하면 지방을 30% 연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3. 체중 증가 제한

식사 사이에 바나나를 먹으면 식사량을 줄이고 체중 증가를 유발하는 간식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14. 혈당 안정화

바나나의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의 양은 혈액 내 설탕 흡수를 늦추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15. 뱃살 태우기

바나나 효능 - 알코올 중독자가 종종 위가 무거운 이유 중 하나는 알코올이 콜린을 고갈시키고 더 많은 지방을 저장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 바나나가 해결책입니다. 각 바나나에는 뱃살을 유발하는 유전자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인 콜린이 약 12mg 들어 있습니다.

16. 숙면에 도움

영양학자에 따르면 바나나의 트립토판은 이완을 촉진하고 수면을 조절하는 멜라토닌의 전구체입니다.

 

17. 스트레스, 불안 감소

바나나 효능 - 트립토판은 좋은 수면을 촉진하고 기분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불안, 과민성, 분노 및 기타 여러 부정적인 형태의 기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에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노르에피네프린도 있습니다.

18. 더 행복한 기분

바나나 효능 - 바나나에는 우울증 과 싸울 수 있는 영양 화합물인 비타민 B9(일명 엽산)가 들어 있습니다 . 연구에 따르면 우울증 환자에서 엽산 결핍의 유병률이 50% 증가합니다.

 

19. 근육량 증가

바나나 효능 - 운동 후 근육통을 느끼십니까? 식단의 마그네슘 결핍 때문입니다. 운동 직후 바나나를 먹으면 마그네슘 결핍을 빠르게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바나나는 또한 더 나은 근육을 만들기 위해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그네슘은 신체에서 지방을 분산시키고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부작용 주의사항


심혈관계 환자는 종종 베타 차단제를 복용해야 하는데, 이는 혈중 칼륨 수치를 상승시킵니다. 바나나와 같은 고칼륨 식품을 추가하면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바나나에 칼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신장 손상이 있는 사람들에게 해로울 수 있습니다. 신장이 혈액에서 과잉 칼륨을 제거하기 위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나나의 아미노산이 혈관을 확장시키기 때문에 두통이 있는 환자는 바나나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바나나의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지만 피곤하고 무기력하면 역효과가 난다.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성숙한 브로콜리는 키가 약 60-90cm입니다. 곧게 서고 가지 끝에 긴 잎과 빽빽한 녹

garage.nicoladavid.com

 

 

마늘 효능 18가지와 부작용

마늘은 우리 밥상에서 빼놓을수 없는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마늘의 효능을 제대로 알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마늘 효능 18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

garage.nicoladavid.com

 

 

비타민A의 효능, 부족증상, 부작용

비타민은 소량으로도 신체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필수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C나 비타민 B 등은 미용이나 건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만, 비타민 A는 그다지 의식해서 섭취하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