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병 초기증상 10가지 알고대비하기

by (&^( 2022. 10. 1.
반응형

당뇨병 초기증상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에는 1형과 2형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제2형 당뇨병은 이전에 성인 당뇨병 또는 인슐린 비의존성 당뇨병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이것은 가장 흔한 유형으로 4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며 더 젊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질병에서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은 정상인과 동일한 양에 도달하지만 혈당을 감소시키거나 조절하는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제2형 당뇨병의 가장 흔한 초기 징후는 잦은 배뇨, 갈증 및 지속적인 배고픔입니다. 제2형 당뇨병은 조기에 발견하면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증상입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10가지

반응형

1. 갈증과 다뇨

 

계속해서 목이 마르고 소변을 많이 보는 경우 당뇨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잦은 갈증과 잦은 배뇨는 당뇨병의 가장 흔한 당뇨병 초기증상입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신장이 설탕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합니다. 대신 설탕은 소변에 축적되어 조직의 탈수를 일으킵니다. 소변을 더 많이보게되고 갈증을 더욱 느끼는 악순환이 됩니다. 목이 마르면 물을 더 많이 마시게 되어 소변을 더 많이 보게 됩니다. 

2. 배고픔

 

신체가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않거나 정상적인 방식으로 인슐린에 반응하지 않으면 음식을 포도당으로 전환하여 세포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 수 없습니다. 그것은 충분히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배가 고프게 만듭니다. 먹는 것은 혈당 수치를 훨씬 더 높일 뿐입니다. 계속 먹어도 배고픔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당뇨병 초기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3. 피로감

 

당뇨병의 일반적인 징후는 지속적인 피로입니다. 당뇨병에 걸리면 배고픔을 느끼는 것과 같은 이유로 피곤하고 졸립니다.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할 포도당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잦은 배뇨로 인한 탈수도 피로감을 유발합니다. 피로는 다른 많은 질병이나 생활 방식(고탄수화물 식단, 과도한 카페인 섭취, 노화등)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4. 흐릿한 시야

 

이러한 눈의 변화는 변화하고 개선될 수 있으며 혈당을 안정화시키는 치료를 받으면 시력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흐린 시력이 심각한 눈 문제의 징후가 아닌 경우 당뇨병의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눈의 홍채가 부어 오르고 모양이 바뀌는 유체 변위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것은 초점을 맞추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고 모든 것이 흐릿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눈의 변화는 변화하고 개선될 수 있으며 혈당을 안정화시키는 치료를 받으면 시력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뇨병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이러한 변화가 악화되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5.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

반응형
원치 않는 체중 감소는 제1형 또는 제2형 당뇨병의 초기증상입니다. 설명할 수 없는 체중 감소는 식단을 바꾸거나 운동을 전혀 하지 않는 동안 체중이 많이 감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뇨병에 걸리면 몸은 포도당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지방과 근육을 에너지로 태우기 시작하고, 이는 결국 체중 감소를 유발합니다. 탈수는 또한 신체가 사용 가능한 모든 체액을 사용하여 소변을 생성하기 때문에 급격한 체중 감소에 기여합니다. 원치 않는 체중 감소는 제1형 당뇨병의 초기 증상이지만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6. 가려움

과도한 설탕이 소변으로 배설되면 신체의 가장 큰 기관인 피부를 포함한 다른 조직에서 체액을 흡수합니다. 건조한 피부는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고, 건조한 긁힌 자국은 피부에 균열을 일으키며 많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려운 피부의 또 다른 이유는 당뇨병 환자에게 흔한 효모 감염으로 피부가려움은 당뇨병 초기증상입니다. 

7. 느린 상처 치유

혈당은 베인 상처의 염증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방해하여 혈액이 손상된 피부로 이동하여 복구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이것은 특히 발과 관련이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더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족부 궤양이 발생하는 것으로 드문 일이 아닙니다. 베인 상처 또는 다른 상처가 예전보다 치유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당뇨병 초기증상일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여 원인을 알아보세요.

 

8. 어두운 부분이 있는 칙칙한 피부

건강한 사람도 이 상태를 경험할 수 있지만 이는 당뇨병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피부가 어두워지는 것은 피부의 일부 영역이 다른 영역보다 더 어둡고 칙칙한 상태입니다. 피부색의 변화는 일반적으로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팔꿈치 안쪽, 무릎 뒤, 손가락과 같이 주름이나 주름이 있는 부위에 나타납니다. 

9. 손이나 발이 저리거나 욱신거리는 통증

반응형
 

혈당이 높으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신경이 손상됩니다. 손이나 발(또는 손가락이나 발가락)의 마비, 따끔거림 또는 통증은 당뇨병 초기증상중 하나입니다. 고혈당은 혈액 순환을 방해하여 신경 손상을 유발합니다. 심장에서 가장 먼 신체 부위인 손발이 먼저 아파옵니다. 당뇨병의 위험을 줄이려면 혈당을 조절하고 순환을 개선해야 합니다.

 

10 잦은 감염

누구나 박테리아, 진균 또는 효모 감염에 걸릴 수 있지만 제2형 당뇨병 환자는 감염이 더 자주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혈당이 너무 높아서 신장이 이를 잘 걸러낼 수 없으면 설탕이 소변으로 들어가 요로 감염, 효모 감염을 일으킵니다. 잇몸과 피부 감염이 흔하게 보이는 당뇨병 초기증상 감염입니다. 

박테리아 감염: 일반적으로 집에서 스스로 감염을 치료할 수 있지만 의사가 처방한 항생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일반적인 세균 감염에는 다래끼(눈꺼풀 내부 또는 근처), 피부 표면의 종기, 모낭 감염 등이 있습니다.

 

진균 감염: 당뇨병 환자는 종종 칸디다 알비칸스에 의한 진균 감염에 걸립니다. 이것은 가려운 붉은 발진을 ​​일으키는 효모와 같은 곰팡이입니다. 이러한 감염은 유방 아래, 사타구니 주위, 질, 손톱 주위, 손가락과 발가락 사이와 같이 따뜻하고 축축한 피부 주름에서 가장 흔합니다.

당뇨병 생활개선

 

제2형 당뇨병이 증가하고 젊어지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앉아있는 생활 방식, 패스트푸드 를 너무 많이 섭취 하고 음식을 오염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의 치료는 식이조절, 운동량 늘리기, 활동적인 생활 방식 등 근본에 기반한 방법이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 운동: 하루에 30분씩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습관은 혈당을 낮추고 신체의 인슐린 사용 능력을 향상시키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걷기, 엘리베이터를 타는 대신 계단 오르기, 직장까지 걸어가기 위해 더 먼 정거장에서 내리는 것과 같이 운동을 생활에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먹기: 야채를 많이 먹고 설탕을 제한하고 가공 식품을 멀리해야 합니다. 식단은 혈당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당뇨병이 있는 사람에게 최적의 영양, 특히 탄수화물은 건강, 특히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관리: 심호흡, 느린 호흡을 연습하거나 요가, 명상등을 통해 마음을 이완하면 마음이 이완되고 증상이 개선됩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신체의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간은 단백질, 콜레스테롤 및 담즙 생성에서 비타민, 미네랄 및 탄수화물 저장에

garage.nicoladavid.com

 

 

염증에 좋은 음식 11가지

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상을 당했을 때, 그 부분이 부어 오르고 통증을 느끼거나 열을 가하는 경험이있는 사람도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신체의 손상된 부분이 염

garage.nicoladavid.com

 

 

소변볼때 찌릿찌릿 아픈 이유는

소변볼때 찌릿찌릿 따끔거리고 아픈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의 경우는 주로 방광염에 의해 증상을 느낄 수 있으며, 남성의 경우 전립선염 또는 요도염에 의해 증상을 느낄 수 있다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