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

by (&^( 2022. 10. 1.
반응형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신체의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간은 단백질, 콜레스테롤 및 담즙 생성에서 비타민, 미네랄 및 탄수화물 저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필수 작업을 수행합니다. 간 자체는 또한 알코올, 약물 및 신진대사의 천연 부산물과 같은 독소를 분해합니다. 따라서 간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매일 식단을 통해 간에 좋은 음식을 적극적으로 섭취해 간건강을 지키는것이 중요합니다. 간에 좋을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여드름과 아름다운 피부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간수치가 높아지는 이유

반응형

간수치가 높아지는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여기에 알아야 할 몇 가지 일반적인 원인이 있습니다.

 

  • 간염: B형 및 C형 간염은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간세포에 들어간 후 간효소가 많이 분비되면 간세포를 계속 생산하고 파괴하여 간수치가 갑자기 상승하게 됩니다.
  • 알코올로 인해: 알코올을 규칙적으로 마시면 간에 해독이 되지 않아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알코올이 혈류에 들어가면 간수치가 높아지는 원인이 됩니다. 
  • 질병으로 인한 간수치 상승: 당뇨병, 담도 질환과 같은 일부 질병은 간수치가 높아지는 원인이 됩니다. 
간 효소 상승의 증상은 질병의 특정 단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대부분의 높은 간수치는 질병의 징후가 평균 이상인 경우 지방간, 간염 또는 간경변을 경고하는 경고 징후가 없습니다.

간수치 상승의 증상은 질병의 특정 단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환자는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① 황달

반응형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중 가장 명백한 증상은 황달입니다. 그러나 황달을 깨달았을 때 질병은 이미 놀라운 단계에 있습니다. 황달은 눈, 점막, 손과 발 또는 신체의 어느 곳에서나 비정상적으로 노란 피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황달은 헤모글로빈(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일부)이 분해될 때 형성되는 과량의 빌리루빈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빌리루빈은 간에서 처리된 다음 위장관으로 배설됩니다. 특정 유형의 간 손상이 있거나 담관이 차단되거나 적혈구가 정상보다 빨리 분해되는 경우(용혈) 혈액에 축적되어 황달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② 소변과 대변색의 변화

간수치 상승은 특히 약간 상승할 때 명백한 징후나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간수치 상승을 감지하는 가장 정확하고 간단한 방법은 혈액 검사 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우리에게 질병이 있음을 조기에 경고합니다. 그 중 하나는 대변 색과 소변 색입니다.

간수치가 높은 사람들은 담도 폐쇄로 인해 종종 옅은 색깔의 대변과 진한 노랑색의 소변을 보입니다. 담즙 정체는 빌리루빈이 소화관으로 들어가 소변으로 배설되는 것을 막아 이러한 현상을 일으킵니다.

③ 만성피로

간수치가 높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피로, 무기력, 일에 집중할 수 없는 징후를 보입니다. 이 증상은 피로의 일반적인 증상과 매우 유사하므로 무시하기 쉽습니다. 피로 증상의 원인은 간이 체내의 모든 독소를 제거하지 못하고 간 기능이 저하되어 간의 영양소 대사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로 몸에 에너지가 부족하여 나른하고 짜증이납니다.이유없이 피로가 지속된다면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④ 소화장애

반응형

피로의 증상 외에도  종종 식욕 상실 또는 메스꺼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상승한 경우 환자는 경미한 복부통증 증상도 나타납니다.

⑤ 미세혈관 확장

미세혈관 확장은 주로 얼굴과 목 부위에서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또한 환자가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할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⑥ 부종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부종이 있습니다. 발목, 발 등 하반신의 비정상적인 부종은 간수치가 상승한 증상입니다. 이것은 간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않아 신체의 노폐물이 축적될 때 발생합니다.

⑦ 가려움

간 기능이 손상되면 독소가 몸이나 피부에 축적되어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간 질환이 있는 경우 신체가 피부 아래 더 많은 양의 담즙산염을 저장해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담즙염 수치가 높은 모든 사람이 가려움증을 경험하는 것은 아니며, 정상적인 담즙염 수치에도 불구하고 일부 사람들은 가려움증을 경험합니다. 이유없는 가려움 증상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간수치 정상범위)

간수치 내리는 방법과 간수치 정상범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라닌 아미노전이효소(ALT)는 주로 간에서 발견되는 효소이지만 신장, 심장, 근육 및 췌장에도 낮은 수치가 존재합니

garage.nicoladavid.com

 

 

간 건강에 좋은 음식 엄선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인체에서 가장 큰 장기중에 하나로 단백질의 합성, 비타민등 영양소의 저장, 에너지의 저장, 알코올 또는 유해물질의 해독, 소화에 필요한

garage.nicoladavid.com

 

 

간암 초기증상 10가지 알아보기

간암 초기증상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인체에서 글리코겐 저장, 혈장 단백질 합성, 해독 등 많은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적인 기관입니다. 동시에 간은 소화 과정에서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