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리거나 걸을때 발바닥이 아프다면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으로 달리기를 많이 하는 사람이나 종일 서서 일을 하는 사람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질병으로 걷거나 서있을때 발바닥의 통증이 족저근막염 증상입니다.
족저근막염 치료법 확인하세요
족저근막염이란?
족저근막염은 족저근막의 염증으로 발뒤꿈치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 상태는 환자의 일상 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중년 남성, 운동 선수 및 육체 노동자에게 흔한 질병입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날 때 발뒤꿈치에 심한 통증을 호소합니다. 질병이 만성, 재발, 보행 및 삶의 질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질병을 신속하고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족저근막염 원인
족저근막염은 발 근육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장시간의 걷기, 달리기, 서있기등의 스트레스는 발 근육을 늘리고 손상시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적합한 신발을 장시간 신어도 지지력이 있는 쿠션이 없는 신발을 신는것도 족저근막염 원인이 됩니다.
족저근막염에 잘 걸리는 사람은?
족저근막염은 40~60세 남성에게서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달리기를 많이 하는 사람에게도 자주 발생합니다. 또한 과체중이고 지지대 없이 신발을 자주 신는 사람들도 위험합니다.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면 족저근막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증상
족저근막염 증상은 발뒤꿈치의 날카롭거나 둔한 통증을 포함하며, 잠에서 깨어난 직후 걸을 때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바닥 통증은 일반적으로 걸을수록 좋아집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걷는 것이 항상 고통스럽습니다. 때때로 통증이 발뒤꿈치에서 발가락까지 확장되고 발뒤꿈치가 부어오르거나 멍이 들 때가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치료법
1. 발바닥 스트레칭
족저근막염 치료법 첫번째는 발바닥 스트레칭입니다. 발뒤꿈치를 늘려준다는 생각으로 발 뒤꿈치에서 발목에 걸쳐 천천히 뒤집습니다. 10회를 1세트로, 하루 3세트 이상을 목표로 실시합니다.
2. 종아리 스트레칭
족저근막염 치료법 두번째는 종아리 스트레칭입니다.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구부리고 앞뒤로 다리를 엽니다. 양 다리 모두 발 뒤꿈치는 바닥에 붙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오른쪽 무릎을 천천히 구부려서 왼발 종아리를 펴세요. 벽을 누르면서 하면 체중이 뒷다리에 걸리기 쉬워져 효과적입니다. 긴장을 풀고 똑바로 서서 양쪽으로 20회 반복합니다.
3. 발가락 훈련
족저근막염 치료법 세번째는 발가락 훈련입니다. 바닥에 수건을 깔고 발가락을 이용해 수건을 집었다 풀었다를 반복해줍니다. 1세트에 10회씩 하루 2세트를 실시합니다.
4. 수건을 이용한 치료법
족저근막염 치료법 네번째는 수건을 이용한 치료법입니다. 의자에 앉아 수건을 양손으로 잡은채로 발바닥을 당겨줍니다. 한번 당길때 15~30초 정도를 유지하고 3회 반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