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리브오일 효능 및 부작용

by (&^( 2022. 10. 5.
반응형

올리브오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올리브 나무( Olea europaea , Oleaceae 과 )에서 얻은 오일입니다. 지중해 지역의 전통 식물로 요리, 화장품, 의약품, 비누 및 전통 오일 램프의 연료로 자주 사용됩니다.

 

고품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는 항염증 화합물, 항산화제 및 우울증, 치매 및 비만을 예방하는 심장 건강에 좋은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올리브유는 대부분 단일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올레산입니다.

 

올레산은 심장 건강에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유 라디칼 손상과 싸울 수 있습니다. 또한이 오일에는 페놀 화합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장 지단백질, 산화 손상, 염증 표지자, 혈소판, 세포 기능 및 항균 활성을 포함한 여러 건강 지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올리브오일 효능 10가지


반응형

① 골다공증에 도움

올리브오일 효능 - 골다공증은 뼈 질량의 감소를 특징으로 하는 질병으로, 이는 뼈 조직의 구조를 연약하고 취약하게 만듭니다. 좋은 소식은 올리브 오일을 많이 섭취하는 지중해 지역의 사람들에게서 뼈호르몬의 하나인 오스테오칼신이 많이 발견되면서 올리브오일에 함유된 산화방지 즉 노화방지 물질 때문일 수 있다고 연구팀은 발표했습니다. 꾸준히 올리브오일을 섭취하면 골관절염 통증을 개선하고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② 뇌기능 향상

올리브오일 효능 - 알츠하이머 병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신경 퇴행성 질환입니다.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뇌 세포 내부에 플라크(베타-아밀로이드)가 축적되는 것입니다. 올리브오일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질병의 발달 및 진행과 관련된 메커니즘에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폴리페놀이 이러한 플라크를 제거하여 질병을 크게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E와 A는 뇌의 이완과 기능을 안정적으로 도와줍니다. 

③ 항암작용

올리브오일 효능 - 올리브 오일의 식물성 영양소와 올레오칸탈은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며, 이는 유방암 위험과 재발 마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에는 스쿠알렌 및 리그난과 같은 다른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인간의 암 예방 효과에 대해 연구되고 있습니다. 진행된 연구에서는 올리브오일의 항산화제 및 페놀 화합물 그리고 지방산이 결장암의 위험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음을 입증했으며, 올리브 오일의 비타민E는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작용을해 조기 노화 방지와 피부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④ 노화지연

올리브오일 효능 - 올리브오일의 폴리페놀과 비타민 E는 자유 라디칼 변화를 제한하고 노화 과정을 늦추며 효과적으로 피부를 젊어지게 하는 올리브 오일에서 발견되는 두 가지 영양소입니다. 또한  피부 재생을 돕고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며 노화의 징후로부터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⑤ 피부건강

올리브오일 효능 - 올리브 오일에는 강한 태양 광선이나 먼지가 많은 바람과 같은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가벼운 질감이 모든 피부에 적합하며 끈적임 없이 오래 지속되는 완벽한 모이스처라이저 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스쿠알렌과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여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탄력과 수분을 효과적으로 유지시켜주며, 단일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 K, A, D 등이 풍부합니다. 페놀계 항산화제는 얼굴 주름을 없애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며 피부 관리와 모발 관리를 하고 손과 발이 갈라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⑥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 예방

올리브오일 효능 - 올리브유는 심혈관계를 여러 방면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①호모시스테인(관상동맥벽을 손상시킬 수 있는 아미노산)을 감소시켜 염증을 예방하고 동맥벽 손상을 줄인다.

② 체내 산화질소의 함량을 증가시켜 동맥을 이완시키고 혈압을 낮춘다.

③ 올리브유의 단일불포화지방산은 LDA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④ 올리브유에 함유된 스쿠알렌이라는 물질은 체내 HDL(좋은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증가시키고 체내 LDL(나쁜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감소시켜 LDL 콜레스테롤의 양을 낮출 수 있습니다. 최신 연구가 증명합니다. 올리브 오일을 섭취한 중년 남성은 위험한 "나쁜" 콜레스테롤이 21% 감소하는 것을 포함하여 평균 콜레스테롤이 13% 감소했습니다.

⑤ 올리브유는 체내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을 증가시켜 혈전 형성 속도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기 기능  개선

올리브오일 효능 - 올리브유는 어떤 식물성 기름보다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비타민 A, D, E, F, K, 카로틴 등의 지용성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이 없고 소화흡수율이 매우 높습니다. 위산을 감소시키고 위염, 십이지장궤양 및 기타 질병의 발생을 예방하는 기능이 있으며 담즙분비를 촉진하고 췌장효소의 활동을 촉진하며 기름을 분해하고 장 점막에 흡수되어 담낭염 및 기타 질병의 발생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장을 촉촉하게 하는 기능이 있어 장기간 섭취하면 변비를 효과적으로 완화할 수 있습니다

⑧ 혈당 조절에 도움

올리브오일 효능 - 올리브 오일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만성 염증과 싸우고 인슐린 염증을 방지하여 인슐린 감수성을 높이고 당과 아미노산이 세포에 적절히 흡수되도록 하고 지방 축적을 줄이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특정 체중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올리브 오일은 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과식하지 않고도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⑨ 모발건강

올리브오일 효능 - 정기적으로 올리브 오일로 모발을 인큐베이션하면 다량의 비타민 E를 두피에 공급하여 모발 깊숙이 침투하여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어 줍니다. 단, 인큐베이션 후 모공이 열리도록 충분히 헹구어 주어야 합니다.

⑩ 체중감소에 도움

올리브오일 효능 - 연구에서는 비만이 인체의 지방산 합성 효소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간의 장에서 발견되는 지방산 합성효소는 지방을 작은 입자로 분해하여 장을 통해 흡수됩니다. 인체에 지방산 합성효소가 너무 많으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기 쉬워 비만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 올리브오일은 지방산 합성효소를 분해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었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 부작용

반응형

① 아기 피부에 안전하지 않음

올리브오일 부작용 - 아기는 가장 민감한 피부를 가지고 있으며 아기에게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는 것은 약간 위험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발진, 발적 및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기의 경우 아기가 이 오일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여부를 아직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② 블랙헤드 위험

올리브오일 부작용 - 기름기 많은 올리브 오일은 피부에 층을 형성하여 먼지와 각질이 피부에 달라붙지 않도록 합니다. 이것은 차례로 블랙헤드의 형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③ 설사를 일으킬 수 있음

올리브오일 부작용 - 올리브 오일의 높은 지방 함량은 소화를 방해하고 설사와 같은 위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④ 피부트러블의 원인

올리브오일 부작용 -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지 않고 피부에 두꺼운 막을 형성하여 모공을 막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피부에 바르면 끈적 끈적한 표면이되어 모든 먼지와 피지를 붙잡습니다. 이 과정은 원치 않는 피부트러블이 나타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⑤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음

올리브오일 부작용 - 올리브 오일은 접촉 피부염, 습진, 호흡기 알레르기 등과 같은 심각한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주로 오일을 바르는 동안이나 후에 발생합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식품의 성분 중 하나로 올리브 오일을 함유한 음식을 섭취한 후에도 이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을 정기적으로 섭취하기 전에 올리브 오일의 이점과 부작용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에는 리놀레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리놀레산을 장기간 섭취하면 지나치게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자극을 주어 홍조와 가려움증을 유발합니다.

 

⑥ 염증 위험

올리브오일 부작용 - 다량의 올레산(약 78%)을 함유하고 있어 유미미크론이라고 하는 지방이 풍부한 지단백질 입자에 결합하는 지질다당류(LPS)를 장에서 혈류로 방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혈액에 LPS가 많을수록 면역 세포에 의한 염증 정도가 커집니다.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성숙한 브로콜리는 키가 약 60-90cm입니다. 곧게 서고 가지 끝에 긴 잎과 빽빽한 녹

garage.nicoladavid.com

 

 

흑마늘 효능 11가지

흑마늘은 엄격한 습도와 온도 조건 에서 천천히 발효 되는 신선한 마늘로 만들어집니다 . 발효 1~2개월 후 마늘의 유효성분이 크게 증가하여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전체 마늘 구

garage.nicoladavid.com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뱃살이 인격이라고 치부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나오는 뱃살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빼야지 빼야지 하지만 운동은 미루기 일쑤고 또 가끔 마시는 술과 야식으로 또 내일로 미루고 맙니다. 아

garage.nicoladavid.com

 

 

변비에 좋은 음식 열가지

변비란 무엇이고 변비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변비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서 많이 보이는데요. 여성들에게 변비가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