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 감는 방법(올바른 머리 감기,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by (&^( 2022. 9. 20.
반응형

올바른 머리 감기 방법과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머리를 감기 전에 빗을 사용하여 머리를 빗어주면 머리를 감는 과정에서 머리카락이 쉽게 엉키지 않고 머리카락에 보호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수온에 주의하고 35도에서 40도 사이의 수온으로 머리카락을 물로 골고루 적셔 머리카락 표면의 과도한 먼지를 씻어낸 후 샴푸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샴푸를 손에 도포한후 처음에는 소량을 덜어 모발에 골고루 펴 바르고 손톱으로 살살 긁어낸 후 손가락으로 마사지한 후 물로 헹구어 냅니다. 손톱으로 너무 세게 긁으면 두피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올바른 머리 감기

1. 샴푸 전 머리를 빗어주세요

샴푸하기 전에 헝클어진 머리를 빗어야 합니다. 머리를 빗을 때 가는 빗을 사용하여 엉킨 부분을 부드럽게 정리한 다음 모발 끝에서 시작하여 뿌리부터 끝까지 매끄럽게 될 때까지 빗질하십시오. 머리를 빗을 때 모발의 뿌리가 손상되지 않도록 처음에는 모발의 뿌리부터 시작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2. 드라이샴푸보다는 일반샴푸를

드라이 샴푸는 화학성분이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샴푸시 두피를 마사지 효과로 두피의 모세혈관을 쉽게 열어 샴푸의 화학약품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기간 축적되면 두피 건강에 좋지 않을뿐만 아니라 뇌경색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샴푸후에 샤워기 헤드로 머리를 충분히 헹궈주는데  물이 모발을 따라 흐르게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모발을 세면대에 완전히 담그는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머리를 너무 세게 문지르지 마십시오.

모발이 특별히 더러워지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모발을 적신 후 적당량의 샴푸를 손에 덜어 거품을 내어 머리에 바르고 부드럽게 문지르면 거품이 많이 나면서 두피와 모발의 오염을 닦아내는데 부족함이 없습니다. 모발을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고, 모발의 큐티클층이 손상되지 않도록 헹굴 때도 손가락으로 머리카락을 살살 마사지 하듯이 문질러 주는것이 좋습니다.

4. 컨디셔너가 적절해야 합니다.

모발이 젖었을때는 모발의 큐티클층이 약해진 상태로 마찰력이 높아 엉키거나 손상되기 쉬우므로 적당량의 컨디셔너를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잘 헹구기

샴푸나 컨디셔너에는 약간의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씻을 때 머리를 충분히 헹구어 주어야 모발과 두피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잔여물이 모발에 남지 않습니다.

6. 수건 두장으로 머리 말리기

젖었을 때 매우 탄력이 있지만 가장 취약한 순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머리를 말릴 때 두 개의 수건을 사용하십시오. 한 수건은 머리카락에서 대부분의 물을 흡수하는 데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말리는 데 사용합니다. 두꺼운 수건을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1. 단백질

모발의 기본 성분인 각질의 기초가 되는, 상질의 아미노산을 포함한 단백질이 많은 식품(고기, 생선, 계란, 대두 제품, 우유, 유제품, 굴 등)

반응형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2. 요오드

갑상선의 작용을 돕고 머리카락의 발육을 촉진하는 요오드를 많이 포함한 식품(미역, 다시마등의 해조류)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 비타민 E, A

혈액 순환을 잘 해 탈모를 막는 비타민 E, A를 많이 포함한 식품(당근, 호박, 시금치 등의 녹황색 야채, 현미, 배

아 쌀, 밀 배아유, 참깨, 견과류, 홍화유 등 )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4. 비타민 A,C,E,F

③과 같은 역할을 하는 비타민, 특히 A, C, E, F 등을 많이 포함한 식품(레몬, 오렌지, 체리, 딸기 등의 감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5. 비타민B

두피의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비타민 B를 많이 함유한 식품(현미, 밀 배아유, 돼지고기의 붉은살, 동물 간, 참치 등)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 6. 콜라겐

머리카락의 윤기와 긴장을 잘 하는 콜라겐을 많이 포함하는 식품(돼지껍데기, 연어, 블루베리등)

 

이렇게 머리 감는 방법, 올바른 머리 감기,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검하수 뜻 증상 치료방법

살아가면서 알게모르게 가장 많이 쓰는 근육중에 하나가 눈 근육이 아닐까 싶습니다. 쉴새없이 깜빡거리고 있는데 우리는 잘 알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이 눈 근육이 노화나 여러 이유로 인해 약

garage.nicoladavid.com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핵심만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이란 바이러스나 세균, 미생물 등으로부터 신체를 지키는 구조 입니다. 인간의 신체는 수많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강하게 지내기

garage.nicoladavid.com

 

변비에 좋은 음식 열가지

변비란 무엇이고 변비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변비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서 많이 보이는데요. 여성들에게 변비가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