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핵심만

by (&^( 2022. 9. 12.
반응형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이란 바이러스나 세균, 미생물 등으로부터 신체를 지키는 구조 입니다.

인간의 신체는 수많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서는 이러한 세포를 손상시키는 바이러스 등을 제거할 필요가 있습니다.

외부에서 들어온 바이러스 등의 이물질을 공격하고 자신을 지키는 것이 면역의 역할 입니다.

면역 기능을 지키기 위해서는 하루 3식 균형 잡힌 식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성분은

반응형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면역 기능은 수많은 면역 세포의 협력으로 이루어지지만, 이러한 면역 세포의 주성분은 단백질입니다. 따라서 단백질이 부족하면 면역세포가 잘 작동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백질은 육류와 어류, 계란, 콩류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돼지고기와 계란, 어류 등은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한 재료도 면역 세포의 작용을 강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중에서는 비타민 A와 비타민 E에 면역세포의 기능을 유지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은 야채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반응형

1. 시금치 -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시금치는 카로티노이드, 비타민 C, 비타민 K, 미네랄(칼슘, 철 등), 코엔자임 Q10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인체에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인체에 함유된 카로틴은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정상적인 시력과 상피세포의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높이고 전염병 예방 능력을 향상시키며 어린이의 성장발달을 촉진합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고 DNA를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엽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 비타민 C와 같은 항산화제 및 기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2. 브로콜리 -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브로콜리의 영양소는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주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미네랄, 비타민 C 및 카로틴을 포함하여 매우 포괄적입니다. 분석에 따르면 신선한 브로콜리 커드 100g에는 3.6g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이는 콜리플라워의 3배, 토마토의 4배입니다. 브로콜리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의 화학 물질이 쥐의 면역 체계를 자극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질병) 공격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영양소로 가득 차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글루타티온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B와 비타민 D는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마늘 -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반응형

마늘은 항박테리아 효과가 가장 뛰어난 천연 식물 중 하나로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은 항염 효과가 있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억제하고 사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국의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마늘을 먹으면 감기에 걸릴 위험이 2/3로 감소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마늘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결장암과 위암의 발병률이 현저히 낮습니다. 

4.  피망 -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빨강 및 녹색 피망에는 비타민 C, 비타민 A, 비타민 B6, 엽산 및 칼륨이 풍부합니다. 단 피망 100g 중 물은 92.2%를 차지하며 단백질 0.9g, 지방 0.2g, 탄수화물 6.4g을 함유하고 있어 113.0킬로줄의 칼로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피망은 비타민 C와 B가 풍부하고 강력한 항산화제인 카로틴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에 효과적이며 항암작용 또한 강력합니다.

 

5. 버섯 -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버섯은 영양가가 높고 필수아미노산, 무기질, 비타민, 다당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고단백, 저지방 영양 건강식품입니다. 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다른 식품의 영양소 흡수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버섯에는 미네랄 셀레늄과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체내 셀레늄 수치가 낮으면 종종 감기가 악화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버섯에는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B 리보플라빈과 니아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6. 토마토 -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토마토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의 비율이 적당하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면 혈관 기능을 강화하고 혈관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토마토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모세혈관의 투과성을 감소시켜 모세혈관의 파열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자궁경부암, 방광암, 췌장암 등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혈관경화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에는 리코펜, 카로틴, 비타민 E 및 C와 같은 많은 항산화 인자를 함유하고 있어 신체의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7. 양배추 -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반응형

 양배추 채소의 장점인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임산부와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 매우 좋은 음식으로  면역 강화 특성이 있는 글루타티온 또한 풍부한 음식입니다. 인간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감기를 예방하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입니다.  

 

8. 꿀 -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꿀에는 다양한 무기염과 비타민, 철, 칼슘, 구리, 망간, 칼륨, 인 및 기타 유기산과 미량 원소뿐만 아니라 과당, 포도당, 아밀라아제, 산화 효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꿀의 산화효소는 면역증강에 좋은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9. 아몬드 -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한 줌의 아몬드는 스트레스를 견디는 면역 체계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몬드 1/4컵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비타민 E 일일 요구량의 거의 절반이 들어 있습니다. 아몬드의 리보플라빈, 니아신 및 비타민 B도 스트레스 퇴치에 도움이 됩니다.

10. 저지방 요구르트 -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요구르트의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 체계를 자극할 수 있으며 하루에 요구르트 한 컵은 감기에 걸릴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요구르트에는 인간 면역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 D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