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늘 효능 18가지와 부작용

by (&^( 2022. 10. 4.
반응형


마늘은 우리 밥상에서 빼놓을수 없는 식재료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마늘의 효능을 제대로 알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마늘 효능 18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마늘은 모든 식사에 없어서는 안될 식재료이자 천연 약품입니다. 마늘은 항산화, 암 및 위험한 질병 예방, 기억력 향상, 남성 생리 강화 및 여성 미화와 같은 놀라운 용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료를 정리하면서 저도 마늘의 효능에 깜짝 놀랐는데요.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영양소


생마늘 100g의 영양소

생마늘 100개의 영양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에너지 : 623Kcal

- 탄수화물: 33g

- 지질: 0.5g

- 단백질: 6.39g

- 칼슘: 181mg

- 철분: 1.7mg

- 마그네슘: 25mg

- 인 : 153mg

- 칼륨: 401mg

- 비타민C : 31.2mg

그리고 몸에 좋은 다른 영양소도 있습니다.

마늘 효능 18가지


1. 심혈관 질환 예방

마늘 효능 - 마늘의 가장 두드러진 효과 중 하나는 심혈관계가 건강을 유지하고 잠재적으로 위험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마늘은 신체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죽상 동맥 경화증을 유발하는 산화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2.  혈압 조절 효과

마늘 효능 - 마늘에는 체내의 혈압을 정상 수준으로 안정시키는 능력이 있는 알리신스테인이라는 활성 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혈압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마늘을 섭취합니다. 

3. 뼈 건강에 도움

마늘 효능 - 생마늘 100g에는 최대 181mg의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이 풍부한 양의 칼슘은 뼈를 더 강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고 철, 아연,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과 결합하여 위험한 뼈와 관절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암 예방에 도움

마늘 효능 - 암을 예방하는 마늘의 효과는 과학자들에 의해 철저히 연구되었습니다. 특히 마늘에는 체내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와 암세포와 싸우는 능력이 있는 셀레늄과 게르마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위에 흡수되면 마늘은 위액의 질산화를 억제하여 위암을 유발하는 니트로사민으로의 전환을 방지합니다.

5. 항산화효과

마늘 효능 - 알리신(Allicin), 아조엔(Ajoene) 및 디알릴 삼황화물(Diallyl trisulfide)과 같은 마늘의 주요 화합물은 신체가 신체의 대부분의 자유 라디칼과 싸우도록 도와 질병을 유발하는 세포의 산화를 방지합니다.

6. 당뇨병 치료 지원

마늘 효능 - 마늘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오늘날 당뇨병 환자의 원인 중 하나인 대사 장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결과 혈당과 중성지방 수치가 안정적인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7. 감기 치료

마늘 효능 - 마늘은 성질이 뜨겁고 황을 함유하고 있어 감기나 해열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마늘의 항산화 및 항균 화합물은 박테리아가 체내로 들어가는 것을 막아 질병을 완화하고 빠르게 치료합니다.

 

8. 기억력 향상

마늘 효능 -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의 함량은 중추신경계 퇴화와 노인들에게 매우 흔한 질병인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체내 중금속 해독

마늘 효능 - 마늘의 효과는 신체의 중금속을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늘의 유황이 체내 중금속 라디칼의 방출을 막아 인체 장기와 호흡기에 해를 끼치지 않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10. 요로 감염 예방

마늘 효능 -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요로 감염, 특히 P. aeruginosa(항생제 내성)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예방하는 데 마늘이 미치는 영향이 나타났습니다. 마늘의 항염 활성 성분은 이러한 유형의 박테리아를 완전히 파괴하고 환자의 비뇨기계를 보호합니다.

11. 눈건강에 도움

마늘 효능 - 마늘에는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어 눈에 매우 영양가가 높고 황반변성을 효과적으로 예방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마늘을 먹으면 눈이 점액을 분비하여 각막을 위협하는 박테리아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2. 치과 질환에 도움

생마늘의 알리신과 같은 강력한 항염 및 산소 활성 성분은 치아와 잇몸에 축적되는 박테리아를 파괴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치은염, 구강 열, 잇몸 출혈 및 충치의 최대 위험을 예방합니다.

13. 정자를 더 건강하게

마늘 효능 - 남성을 위한 마늘 섭취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많은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마늘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정자의 질을 개선하고 정자의 활동성을 강화하며 정자 결손 및 죽는것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14. 성욕을 높이는 효과

마늘 효능 - 욕망이 있는 남성의 경우 신체는 산화질소를 생성하여 발기를 유지하고 신체의 테스토스테론 증가를 자극합니다. 마늘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산화질소를 증가시키고 남성의 성욕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15. 관계시 유연성 유지

마늘 효능 -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비타민 B 및 비타민 C는 남성의 에너지를 증가시키고 근육 그룹이 "성"을 유연하고 강하게 하도록 자극합니다. 따라서 더 나은 성생활과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16.  피부 건강에 도움

마늘 효능 - 마늘의 비타민 B, 비타민 C 및 E의 함량은 여성의 피부에 매우 좋습니다. 피부는 박테리아, 먼지로부터 보호되고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색소 침착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17. 여성의 탈모 예방

마늘 효능 - 생마늘에 다량의 베타메타손 발레이트가 함유되어 탈모를 예방하는 능력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이는 물질 부족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18. 임산부에 대한 마늘의 영향

마늘 효능 - 임산부는 면역력이 약하므로 마늘의 비타민과 항균 화합물은 임산부의 이러한 결핍을 보완합니다. 그 덕분에 임신 기간이 안전하게 보장되고 임산부는 물론 태아도 건강해집니다. 또한 많은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마늘을 섭취하는 여성은 조산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늘 부작용


1. 마늘은 위산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고 캡사이신은 자극작용이 있으므로 위장병이 있는 사람, 특히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이 있는 사람은 마늘을 먹지 말아야 한다. 간 질환이 있는 사람은 마늘을 과도하게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마늘은 간에 보호 효과가 있지만 간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늘은 간염 바이러스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위와 장을 자극하고 소화액 분비를 억제하며 간염 환자의 메스꺼움 및 기타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또한 마늘의 휘발성 성분은 혈액 내 적혈구와 헤모글로빈을 감소시켜 빈혈을 유발할 수 있어 간염 치료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2. 마늘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장기간 마늘을 다량 섭취하면 "간을 손상시키고 눈을 손상시킨다"고 생각하므로 안과 질환이 있는 환자는 마늘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건강이 좋지 않고 기혈이 약한 환자는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랜 시간이 지나면 시력 상실, 이명, 머리 무거움, 기억 상실 및 기타 현상이 나타납니다.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성숙한 브로콜리는 키가 약 60-90cm입니다. 곧게 서고 가지 끝에 긴 잎과 빽빽한 녹

garage.nicoladavid.com

 

 

시금치 효능 10가지 자세하게

시금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황색 채소 중에서도 특히 영양가가 높은 것으로 알려진 시금치에는 빈혈 예방에 중요한 철과 철의 흡수를 높이는 비타민 C, 조혈에 작용한다고

garage.nicoladavid.com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핵심만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이란 바이러스나 세균, 미생물 등으로부터 신체를 지키는 구조 입니다. 인간의 신체는 수많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강하게 지내기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