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근 효능 및 부작용

by (&^( 2022. 10. 5.
반응형

오늘은 당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근에 포함되어 있는 것은 주로 β카로틴(비타민 A), 칼륨,식이 섬유 등. β 카로틴은 체내에 도입하면 비타민 A로 변화하고 눈과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 칼륨에는 체내의 불필요한 염분을 배출하는 작용이 있어, 혈액의 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 그리고 식이섬유에는 변비의 해소나 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비타민 K는 지혈 인자를 활성화하거나 뼈의 형성을 돕는 등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엽산은 적혈구의 형성 보조나 태아의 정상적인 발육을 돕고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등의 순환기 질환을 막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변비로 고민하는 분이라면, 식이섬유는 빠뜨릴 수 없고, 안티에이징이나,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는, 비타민이나 칼륨의 기능도 놓칠 수 없습니다. 뭐니뭐니해도 당근은 칼로리가 낮은 야채로 수분도 풍부해 피부건조와 거친 피부로 고민 중이라면 꼭 적극적으로 먹어야 하는 야채 중 하나입니다.

당근 효능


반응형

①  치아건강

당근 효능 -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중 하나입니다. 비타민A의 특징중 하나가 치아의 골격을 만들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역할입니다. 또한 당근은 구강 박테리아에 대응해 충치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생당근을 씹어먹는것 만으로 치아와 잇몸에 남은 플라그와 음식찌꺼기를 제거해 전체적인 구강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② 항염증효과

당근 효능 - 당근은 안토시아닌이라는 화합물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안토시아닌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색소인 카로티노이드입니다.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것 외에도 이 화합물은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심장병 , 알츠하이머, 관절염과 같은 질병에 기여하므로 염증을 없애는것은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③ 심혈관 건강

당근 효능 - 당근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인간의 혈액과 장관에서 자유 라디칼을 제거할 수 있는 카로틴이 풍부합니다. 동시에 당근에는 케르세틴과 캠페롤과 같은 저혈당 물질이 풍부하여 관상동맥 혈류를 증가시킬 수 있고 혈중 지질 감소에 큰 도움이 되어 당뇨병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드레날린 합성을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관상 동맥 심장 질환 및 고혈압 환자의 경우 당근을 매일 섭취하면 심혈관 건강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④ 눈건강에 도움

당근 효능 - 당근은 카로틴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카로틴은 체내에 들어간 후 간과 소장 점막에서 효소 작용을 일으키며 그 중 50%가 비타민 A가 됩니다. 이는 간에 영양을 공급하고 시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눈 건강을 보호하고 노화 관련 황반변성 및 백내장 을 예방 합니다.

⑤ 장기 독소 제거

당근 효능 - 레몬, 꿀을 당근과 함께 먹는것은 지방을 줄이고 몸을 정화하는 해독 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음료는 신체가 독소를 걸러내고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근의 섬유질은 물에 잘 녹기 때문에 해독 과정이 더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⑥ 노화지연

당근 효능 - 당근에는 활성산소와 싸우는 화합물인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자유 라디칼은 심혈관 질환 및 암과 같은 건강 문제로 이어지는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근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⑦ 면역력 강화

당근 효능 - 비타민 은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데 중요합니다. 이는 비타민 A가 면역 체계를 돕는 백혈구인 T 세포를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강화된 면역 체계는 신체가 감염과 싸울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당근에는 비타민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⑧ 변비 예방 및 완화

당근 효능 - 당근 한 컵에 3.58g의 섬유질이 함유된 고섬유질 식품입니다. 섬유질은 일부 사람들이 건강하고 규칙적인 배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어 전반적인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는 장에 도착하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장내의 대사성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어 변비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⑨ 항암효과

당근 효능 - 당근에는 피토케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항암특성이 있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당근에는 베타카로틴과 다른 카로티노이드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암세포를 억제하는 일부 단백질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특히 당근은 구강암 예방에 효과가 크다고 알려졌습니다. 

⑩ 뇌기능 향상

당근 효능 - 당근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이 뇌세포를 보호합니다.항산화 성분의 대표적인 역할 중 하나가 노화에 대응하는 것입니다. 우리 뇌세포 역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기능을 잃고 치매나 알츠하이머 같은 노화성 뇌질환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항산화 성분이 이런 노화에 대응하여 세포를 보호합니다.

당근 부작용 

반응형

당근은 몸에 많은 이점을 가져다주는 아삭아삭 맛있는 야채입니다. 당근에서 발견되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비타민 A로 쉽게 전환될 수 있는 베타카로틴으로, 이는 시력,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당근을 너무 많이 먹으면 원치 않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비타민A 중독

비타민 A 독성은 비타민 A 과다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에는 식욕 부진, 메스꺼움, 탈모, 피로, 코피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은 비타민 A가 지용성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과잉 비타민 A는 간과 지방 조직에 저장됩니다. 이것은 축적되어 궁극적으로 독성으로 이어집니다.

 

만성 비타민 A 독성은 여러 장기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뼈 형성을 억제하여 뼈를 약하게 만들고 골절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비타민 A 독성은 신장 기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2) 알레르기

당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모든 식품 알레르기의 25%를 차지합니다. 당근 알레르기의 증상으로는 입술이 가렵거나 부어오름, 눈과 코 자극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나필락시스 쇼크에 빠지기도 합니다.

(3) 소화불량

어떤 사람들은 당근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더욱 악화됩니다. 증상으로 몸은 팽만감, 소화 불량으로 고통 받고 항상 불편할 것입니다.

(4) 카로틴혈증

당근을 너무 많이 먹으면 카로틴혈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혈액에 베타카로틴이 너무 많아 피부가 주황색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 상태는 당근 기반 식단을 따르는 사람이 아닌 한 매우 드뭅니다. 중간 크기의 당근 1개에는 약 4mg의 베타카로틴이 들어 있습니다. 하루에 20mg 이상의 베타카로틴을 섭취하면 피부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토마토 효능 11가지와 토마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가 건강에 매력적인 이유는 리코펜입니다. 리코펜은 항산화제의 일종으로 토마토에 풍부합니다. 라이코펜은 체내

garage.nicoladavid.com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성숙한 브로콜리는 키가 약 60-90cm입니다. 곧게 서고 가지 끝에 긴 잎과 빽빽한 녹

garage.nicoladavid.com

 

 

흑마늘 효능 11가지

흑마늘은 엄격한 습도와 온도 조건 에서 천천히 발효 되는 신선한 마늘로 만들어집니다 . 발효 1~2개월 후 마늘의 유효성분이 크게 증가하여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전체 마늘 구

garage.nicoladavid.com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뱃살이 인격이라고 치부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나오는 뱃살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빼야지 빼야지 하지만 운동은 미루기 일쑤고 또 가끔 마시는 술과 야식으로 또 내일로 미루고 맙니다. 아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