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마토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by (&^( 2022. 10. 5.
반응형

토마토 효능 11가지와 토마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가 건강에 매력적인 이유는 리코펜입니다. 리코펜은 항산화제의 일종으로 토마토에 풍부합니다. 라이코펜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고 음식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물질입니다. 리코펜과 함께 토마토는 신체가 암 및 기타 여러 질병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식품 공급원이 됩니다. 

토마토 효능 11가지


반응형

① 다이어트에 도움

토마토 효능 - 지방이 적고 콜레스테롤이 없습니다. 토마토는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과도한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고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 토마토를 먹거나 캐서롤, 샐러드 및 기타 체중 감량 식사와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② 모발건강

토마토 효능 -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가 더 세련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훌륭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들어 있습니다. 자외선은 주름을 유발할 수 있으며 토마토를 사용하여 여드름과 발진을 치료하고 큰 모공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를 자외선에 덜 민감하게 만듭니다. 토마토를 사용하여 여드름과 발진을 치료하고 큰 모공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의 칙칙한 부분에 약간의 토마토 퓨레를 문질러 건강한 광채를 되찾으세요.

③ 만성통증완화

토마토 효능 - 토마토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의 항염증제 덕분에 경증 또는 중등도의 통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 일반적으로 염증이 있는 사람들의 만성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토마토 주스 한 잔을 마시면 혈액 내 TNFα로 인한 염증을 약 34%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토마토는 심장병, 골다공증, 암 및 알츠하이머 병과 같은 만성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④ 눈건강에 도움

토마토 효능 - 토마토는 시력을 개선하고 야맹증을 예방할 수 있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의 아주 좋은 공급원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가 풍부한 토마토를 먹으면 심각한 안과 질환인 황반변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는 백내장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또한 리코펜, 루테인, 제아잔틴을 포함한 식물화학적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이들 모두는 빛 자극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⑤ 피부건강

토마토 효능 - 토마토를 꾸준히 섭취하면 촉촉하고 밝은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훌륭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외선은 주름을 유발하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토마토를 이용해 얼굴 팩을 하면 여드름과 발진을 치료하고 큰 모공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를 자외선에 덜 민감하게 만들며, 여드름과 발진을 치료하고 큰 모공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의 칙칙한 부분에 약간의 토마토 퓨레를 문질러 건강한 광채를 되찾으세요.

반응형

⑥ 심장 건강

토마토 효능 - 토마토의 리코펜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특히, 하루에 25mg의 리코펜을 섭취하면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의 양을 1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 케첩 반 컵에 해당합니다. 

토마토는 또한 심장 건강에 유익한 베타(카로틴, 엽산 및 플라보노이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토마토의 영양소는  호모시스테인과 혈소판 응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원치 않는 부작용을 퇴치할 수 있습니다.

뇌기능 향상

토마토 효능 - 뇌는 자유 라디칼에 의한 손상에 매우 취약합니다. 토마토에는 뇌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리코펜, 베타카로틴 및 기타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토마토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알츠하이머나 치매와 같은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고 인지 기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⑧ 뼈건강에 좋음

토마토 효능 - 토마토에는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K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토마토를 먹으면 뼈를 강화하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제인 리코펜은 골질을 개선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골다공증은 골절, 뼈 변형 및 장애로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⑨ 소화기 건강 개선

토마토 효능 - 토마토는 천연의 풍부한 염화물 공급원입니다. 염화물은 소화액의 주요 성분이므로 토마토를 섭취하면 소화가 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토마토의 리코펜은 장 건강을 촉진하고 위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를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위염 , 위벽의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⑩ 간건강에 도움

토마토 효능 - 토마토의 리코펜은 DNA 손상 물질을 제거하고 간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에는 또한 간 기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비타민 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간은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재생 가능한 유일한 기관입니다. 간은 손실된 조직을 재생할 수 있으며 간에 경미한 손상이 발생하면 장기의 25%가 간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토마토를 섭취하면 간을 보호하고 간암 및 간염 위험과 관련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당조절

토마토 효능 - 토마토에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는 식품으로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는 또한 크롬과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크롬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고 섬유질은 혈당 수치가 너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의 강력한 항산화제가 혈액 순환과 신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부작용 주의사항


토마토는 심장 건강 개선, 피부 재생 및 신진 대사 촉진과 같은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토마토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설사, 신장 문제 및 통증을 포함하여 신체에 특정 유해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1) 면역 불균형

토마토 부작용 - 토마토에는 리코펜이 함유되어 있어 암 발생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지만 이 화합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 몸은 일부 일반적인 미생물(박테리아, 곰팡이 및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인한 질병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능력을 상실합니다. 동시에 면역 체계에 돌이킬 수 없는 물리적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위장 문제

토마토 부작용 - 신맛이 나는 토마토를 너무 많이 먹으면 다양한 위장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산 역류"로 알려진 위식도 역류 질환과 같은 일반적인 장 질환으로 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속쓰림을 유발합니다.

(3) 과민성 대장 질환

토마토 부작용 - 토마토의 리코펜 함량은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같은 심각한 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은 급성 복통과 극심한 불편함과 배변 습관의 변화입니다. 이 외에도 팽만감, 소화 불량 등과 같은 경증에서 중등도의 장 불편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리코펜을 하루 30mg 이상 섭취하면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4) 신장 결석

토마토 부작용 - 토마토, 특히 씨앗에는 칼슘과 옥살산염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이미 경미한 신장 문제가 있는 경우 신체에서 이러한 물질을 제거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이 경우 토마토, 칼슘 및 옥살산을 많이 섭취하면 옥살산 칼슘이 생성되어 신장에 축적되어 크거나 작은 신장 결석을 형성합니다.

(5) 게실염

토마토 부작용 - 게실염은 장의 염증성 질환입니다. 위장관에는 크고 작은 게실이 있으며 이러한 게실의 감염은 게실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대장의 내부 표면층과 외부 근육층과 이러한 게실 또는 주머니를 통한 염증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리고 토마토 씨앗은 게실에 남아 염증을 악화시키기 쉽습니다.

 

 

올리브오일 효능 및 부작용

올리브오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브 오일은 올리브 나무( Olea europaea , Oleaceae 과 )에서 얻은 오일입니다. 지중해 지역의 전통 식물로 요리, 화장품, 의약품, 비누

garage.nicoladavid.com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성숙한 브로콜리는 키가 약 60-90cm입니다. 곧게 서고 가지 끝에 긴 잎과 빽빽한 녹

garage.nicoladavid.com

 

 

흑마늘 효능 11가지

흑마늘은 엄격한 습도와 온도 조건 에서 천천히 발효 되는 신선한 마늘로 만들어집니다 . 발효 1~2개월 후 마늘의 유효성분이 크게 증가하여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전체 마늘 구

garage.nicoladavid.com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뱃살이 인격이라고 치부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나오는 뱃살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빼야지 빼야지 하지만 운동은 미루기 일쑤고 또 가끔 마시는 술과 야식으로 또 내일로 미루고 맙니다. 아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