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by (&^( 2022. 10. 5.
반응형

사과 는 영양소, 비타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매일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는 또한 섬유질, 항산화제,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면역 강화,  노화 방지, 심장 건강 보호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사과에는 알츠하이머병 및 암 예방, 당뇨병 위험 감소, 나쁜 콜레스테롤 감소, 면역 체계 개선 등 당신이 알지 못하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

목차

  • 사과 효능 10가지
  • 사과 부작용
  • 사과 고르는 법

 

사과 효능 10가지


반응형

①  기억력 향상

사과 효능 - 사과는 설탕, 비타민, 미네랄 및 뇌에 필요한 기타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아연이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연은 인체의 많은 중요한 효소의 구성 요소이며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인체의 아연 결핍은 기억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② 체중감량효과

사과 효능 - 사과를 먹으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체중 감량을 위해 사과를 먹는 올바른 방법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식전에 사과를 먹으면 포만감 증가, 식사량 감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식후 사과를 먹으면 뚜렷한 체중 감량 효과는 없지만 일정량의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신체의 지방 조직을 표적으로하여 면역 체계를 효과적으로 정화합니다. 또한 사과 껍질에는 근육 지방을 증가시키고 칼로리를 태워 비만 위험을 줄이는 필수 화합물인 우르솔산이 들어 있습니다.

③ 심혈관 건강

사과 효능 - 사과에는 다당류산, 플라보노이드, 칼륨 및 비타민 E , C 및 기타 영양소가 풍부하여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고 신체의 과체중을 방지하며 심장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사과는 간의 해독 능력을 향상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중 지질 수치를 낮추며 노인의 동맥 경화 과정을 늦추고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④ 항암효과

사과 효능 - 사과에는 다량의 산화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과 껍질에 많이 함유된 산화방지제는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세포를 제거하고 암 성장을 억제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상당한 항암 능력을 가진 화합물(트리테르페노이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장암, 유방암, 간암 및 전립선암과 같은 암의 위험을 줄이는 능력이 있습니다.

⑤ 호흡기 질환에 도움

사과 효능 -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파이토케미컬은 천식 및 기도 차단과 관련된 기타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플라바노이드와 페놀산과 같은 성분은 천식이나 기타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증상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⑥ 빈혈예방

사과 효능 - 사과를 자주 먹으면 헤모글로빈이 증가하여 피부가 하얗고 붉어지며 부드러워지므로 빈혈이 있는 사람의 경우 사과를 먹는 것이 보조 요법에서 특정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⑦ 면역력 향상

사과 효능 - 사과에는 인체가 하루에 필요로 하는 비타민 C의 13%가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셀룰로오스 및 기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전신의 규칙적인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⑧ 당뇨병 예방

사과 효능 - 사과에 함유된 펙틴은 콜레스테롤 증가를 예방하고 혈당을 낮추는데, 사과를 적당히 먹으면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일정한 효과가 있다. 당뇨병 예방 및 완화를 위해서는 신 사과일수록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⑨ 피로회복

사과 효능 - 사과에는 다당류, 칼륨, 펙틴, 타르타르산, 사과산, 구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피로를 풀고,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⑩ 혈압 관리에 도움

사과 효능 - 식생활에서 과도한 나트륨 섭취로 인해 고혈압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사과는 칼륨, 셀룰로오스, 과일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체내의 나트륨과 염칼슘의 소화와 배설에 도움이 되므로 고혈압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사과 부작용 

반응형

사과의 산은 치아를 부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를 섭취한후에는 반드시 입안을 헹궈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사과를 너무 많이 먹으면 신체에 산성물질이 너무 많아져 신체 밸런스를 깰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사과의 당분과 칼륨은 인체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신염이나 당뇨병이 있는 경우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과씨에는 약간의 독성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가급적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사과 고르는 법


① 사과 모양

둥글고 고르며 단단하고 손에 무거운 사과가 물을 충분히 먹고 잘 자란 사과입니다. 사과는 충격에 의한 흠집이 거의 없는것이 좋으며 운송중 낙하등으로 골은곳이 없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과의 질감이 너무 반질거리는것 보다는 조금은 까칠한것이 당도가 높다고 합니다. 

반응형

 

또한 사과는 너무 크거나 작은것은 선택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큰 사과는 성장촉진제의 영향일 수 있으며, 너무 작은 사과는 시큼한 맛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② 사과 꼭지

갓 수확한 사과의 줄기는 신선하고 사과 열매에 잘 밀착되어 있습니다. 줄기가 떨어지거나 말라버린 사과는 좋지 않습니다. 

③ 사과 향기

잘익고 맛있는 사과는 꼭지의 냄새를 맡았을때 맛있는 사과 특유의 향기가 납니다. 덜 익은 사과는 덜 향기롭습니다. 

④ 사과 무게

사과 두개를 똑같이 들고 비교를 했을때 조금 더 무거운쪽이 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신선한 사과일 확률이 높습니다. 

 

 

토마토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토마토 효능 11가지와 토마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가 건강에 매력적인 이유는 리코펜입니다. 리코펜은 항산화제의 일종으로 토마토에 풍부합니다. 라이코펜은 체내

garage.nicoladavid.com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성숙한 브로콜리는 키가 약 60-90cm입니다. 곧게 서고 가지 끝에 긴 잎과 빽빽한 녹

garage.nicoladavid.com

 

 

흑마늘 효능 11가지

흑마늘은 엄격한 습도와 온도 조건 에서 천천히 발효 되는 신선한 마늘로 만들어집니다 . 발효 1~2개월 후 마늘의 유효성분이 크게 증가하여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전체 마늘 구

garage.nicoladavid.com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뱃살이 인격이라고 치부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나오는 뱃살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빼야지 빼야지 하지만 운동은 미루기 일쑤고 또 가끔 마시는 술과 야식으로 또 내일로 미루고 맙니다. 아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