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과 껍질 효능 9가지

by (&^( 2022. 10. 5.
반응형

사과 껍질은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 칼슘, 엽산, 철, 인 등 거의 모든 비타민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사과 껍질에서 발견되는 모든 비타민 중 비타민 A와 C의 양은 다른 것보다 많습니다. 일리노이 대학에서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 사과 비타민 C의 절반이 껍질에만 함유되어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합니다.

사과 껍질 효능 9가지


반응형

①  다이어트 효과

사과 껍질 효능 - 껍질을 벗긴 사과의 평균 크기는 5g의 섬유질을 제공합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의 20%를 제공합니다. 섬유질은 신체의 지방 조직을 표적으로하여 면역 체계를 효과적으로 강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사과 껍질에는 근육 지방을 증가시키고 칼로리를 태워 비만 위험을 줄이는 필수 화합물인 우르솔산이 들어 있습니다.

②  호흡기질환치료

사과 껍질 효능 - 전문가들은 2004년에 일주일에 최소 5개의 사과를 섭취한 사람들이 케르세틴이라는 플라보노이드의 존재 덕분에 폐 기능이 더 좋아지고 천식 발작이 더 적다는 것을 입증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이 화합물은 주로 사과 과육이 아닌 사과 껍질에서 발견됩니다. 케르세틴은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고 폐 기능을 지원하며 천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바이러스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케르세틴은 알츠하이머병 및 기타 퇴행성 문제와 관련된 뇌의 조직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③ 기억력 감퇴 예방

사과 껍질 효능 - 사과 껍질에는 뇌 세포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케르세틴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습니다. 기억력 감퇴를 예방하고 집중력도 높여줍니다.

④  치아건강

사과 껍질 효능 - 사과 껍질은 충치를 예방하고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실, 껍질로 만든 사과 샐러드는 치아에 매우 유용합니다. 사과 주스를 피부에 바르면 입안의 염분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액은 충치를 줄이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능력이 있는 물질입니다. 치아를 더 건강하고 하얗게 만듭니다.

 피부건강에 도움

사과 껍질 효능 - 비타민 C를 보충하면 피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사과 껍질은 건강한 피부 관리에 많은 이점이 있는 많은 비타민 C를 제공합니다.

반응형

⑥ 심장병 예방

사과 껍질 효능 - 사과 껍질에는 다중불포화 지방의 산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항산화제가 있습니다. 고도불포화지방은 심장병을 일으키는 지방 산화입니다.

케르세틴은 사과 껍질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입니다. 이것은 염증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항산화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인자는 혈소판 형성을 방지하여 동맥에 혈전이 형성되지 않도록 합니다. 심장 근육도 진정되어 심장 마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⑦ 항암작용

사과 껍질 효능 - 사과 껍질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다량의 산화 방지제입니다. 따라서 암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과 껍질에는 또한 암세포를 제거하고 암 성장을 억제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상당한 항암 능력을 가진 화합물(트리테르페노이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장암, 유방암, 간암 및 전립선암과 같은 암의 위험을 줄이는 능력이 있습니다.

⑧ 혈당조절

사과 껍질 효능 - 사과 껍질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혈당 질환이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껍질을 벗긴 채로 사과를 먹어야 합니다. 혈당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에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인슐린에 반응하는 반응을 일으키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전분을 단당으로 분해하는 효소가 차단되고 일부 단당이 혈류로 방출됩니다. 이것은 신체가 당뇨병에 대한 저항력을 갖게 합니다.

⑨ 눈건강에 도움

사과 껍질 효능 - 사과 껍질에는 녹내장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눈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의사는 시력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비타민 A 보충제를 권장합니다. 사과 껍질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토마토 효능 11가지와 부작용

토마토 효능 11가지와 토마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가 건강에 매력적인 이유는 리코펜입니다. 리코펜은 항산화제의 일종으로 토마토에 풍부합니다. 라이코펜은 체내

garage.nicoladavid.com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

브로콜리 효능 15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는 양배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성숙한 브로콜리는 키가 약 60-90cm입니다. 곧게 서고 가지 끝에 긴 잎과 빽빽한 녹

garage.nicoladavid.com

 

 

흑마늘 효능 11가지

흑마늘은 엄격한 습도와 온도 조건 에서 천천히 발효 되는 신선한 마늘로 만들어집니다 . 발효 1~2개월 후 마늘의 유효성분이 크게 증가하여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전체 마늘 구

garage.nicoladavid.com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뱃살이 인격이라고 치부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나오는 뱃살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빼야지 빼야지 하지만 운동은 미루기 일쑤고 또 가끔 마시는 술과 야식으로 또 내일로 미루고 맙니다. 아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