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타민E가 많은 음식 열가지

by (&^( 2022. 9. 17.
반응형

비타민E가 많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 E는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있는 영양소의 하나입니다. 활성산소는 노화와 동맥경화, 암 등의 원인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어 비타민E는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이란?

비타민은 탄수화물, 지질, 단백질의 대사를 돕는 영양소입니다. 알기 쉽게 바꿔 말하면, 기계를 부드럽게 움직이기 위한 윤활유와 같은 작용을 비타민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은 5대 영양소(당질, 지질,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중 하나이며, 우리가 살아가기 위해서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비타민은 기본적으로 체내에서 합성 할 수 없기 때문에 평상시의 식사에서 섭취해야합니다.

비타민E의 효과는?

비타민 E는 강한 항산화 작용을 가진 지용성 비타민으로 체내 지질의 산화를 방지합니다. 또, 동맥 경화나 혈전의 예방, 혈압의 저하, LDL(악옥)콜레스테롤의 감소, 세포막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등의 기능이 있어, 노화에 의해 발병하기 쉬운 질환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반응형

비타민E 주요 효능

  • 면역력 증강
  • 심혈관질환 예방
  • 노화 방지
  • 모발 건강에 도움
  • 지방대사 질환에 도움

비타민E가 많은 음식

① 석류

비타민E가 많은 음식 - 석류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달콤하고 신맛이 나며 맛있는 과일로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E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E 함량이 4.91mg/100g으로 신체의 건강과 활력, 특히 피부의 건강 유지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석류의 에스트로겐 성분은 여성에게 매우 도움되는 음식으로 수분을 보충하여 피부를 탄력있고 윤기있게 가꾸어줍니다.

② 검은깨

비타민E가 많은 음식 - 검은깨는 케라틴이라는 모발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검은깨 100g에는 50.4mg의 비타민 E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탈모예방, 골다공증예방등에 도움이 되며,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효과적으로 강화할 수 있고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효과적으로 얼굴의 멜라닌 형성을 방지하고 색소 침착을 조절하여 피부미용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③ 콩류

비타민E가 많은 음식 - 콩류는 식물성 단백질, 비타민, 칼슘, 아연이 풍부하며 그 중 비타민 E의 함량이 무려 18.9mg으로 높아 비타민 E 보충을 위한 최고의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콩을 많이 먹으면 면역력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고 노화 방지 효과도 있습니다.

④ 해바라기씨

비타민E가 많은 음식 - 해바라기씨는 철분 , 아연 , 셀레늄 과 같은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많은 효소 기능에 필요한 필수 미네랄로 입니다. 또한 비타민 E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6와 엽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기억력증진과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

⑤ 호두

비타민E가 많은 음식 - 호두는 고단백, 비타민, 지방산, 철분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견과류로 비타민E의 함량은 65.55mg/100g에 달합니다. 평소 호두를 많이 먹으면 뇌건강에 도움이 되는데 호두에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뇌조직세포의 대사에 중요한 물질로 뇌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뇌기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⑥ 자몽

자몽에는 칼륨, 비타민 C 및 비타민 E가 풍부하여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자몽의 식물영양소 나린제닌과 리모닌은 암세포의 증식을 막고 신체의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으며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을 증강시켜주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⑦ 버섯류

비타민E가 많은 음식 - 버섯류는 대부분 비타민 E 함량이 높아 11.34mg/100g에 달하며  풍부한 식이섬유와 특수 동물성 콜라겐을 함유하고있어이 두 물질은 위장 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지방 식품의 배설을 촉진하며 체중 감량에 도움이됩니다.

 

⑧  오트밀

비타민E가 많은 음식 - 오트밀은 영양가가 높고 단백질, 비타민, 아연 성분이 풍부하며 그 중 비타민 E 함량은 3.07mg/100g으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트밀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며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당을 낮추어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중을 줄이는 효능이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⑨ 식물성기름

비타민E가 많은 음식 - 식물에서 추출한 오일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나쁜 콜레스테롤 대사를 촉진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증가시키며 심혈관 건강을 촉진합니다. 우리의 일상 식단에서 식용유는 동물성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대신 올리브오일 같은 식물성 기름을 사용하는것이 건강에는 좋습니다. 

⑩  시금치

비타민E가 많은 음식 - 시금치는 높은 철분 함량 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건강한 야채 중 하나인 시금치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C 및 비타민 E와 같은 다른 필수 영양소 또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시금치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건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변비 예방 및 치료, 노화방지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간 건강에 좋은 음식 엄선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은 인체에서 가장 큰 장기중에 하나로 단백질의 합성, 비타민등 영양소의 저장, 에너지의 저장, 알코올 또는 유해물질의 해독, 소화에 필요한

garage.nicoladavid.com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생활이 서구화 되면서 육류 소비가 증가하게되고 반대로 야채나 과일의 소비가 줄어들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알려졌습니다. 평

garage.nicoladavid.com

 

 

염증에 좋은 음식 11가지

염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상을 당했을 때, 그 부분이 부어 오르고 통증을 느끼거나 열을 가하는 경험이있는 사람도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신체의 손상된 부분이 염

garage.nicoladavid.com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핵심만

면역력에 좋은 음식10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이란 바이러스나 세균, 미생물 등으로부터 신체를 지키는 구조 입니다. 인간의 신체는 수많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강하게 지내기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