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눈에 안좋은 습관

by (&^( 2022. 10. 18.
반응형

눈에 좋은 음식10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중 하나이므로 항상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합리적인 생활과 관리외에도 비타민 A, C 및 오메가-3와 같은 적절한 일일 영양소와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식품들을 균형있게 섭취해 백내장이나 안구건조증으로부터 눈의 질병 위험을 줄이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눈에 안좋은 습관

 

목차

  • 눈에 좋은 음식10
  • 눈에 안좋은 생황 습관 
반응형

눈에 좋은 음식 10


① 호두 및 견과류

호두와 견과류를 많이 먹으면 눈과 신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섭취에 도움이 됩니다. 호두에는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다량의 오메가-3 지방산과 함께 염증을 제거하고 심장 건강에 좋은 항산화제와 아연 및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에 좋은 음식10 입니다.

 

② 블루베리

눈에 좋은 음식10 블루베리는 항산화, 항염, 콜라겐 안정화등을 통해 눈의 혈관 보호에 매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이 향상되고 눈 뒤쪽의 혈관이 강화되어 눈의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③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안구 건조증을 예방 합니다.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망막 손상을 보호하고 시력 상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의 DHA는 망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다른 냉수어류인 정어리, 고등어, 참치등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망막의 건강은 물론이고 노화 관련 황반변성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④ 시금치와 녹황색 채소

시력을 개선과 눈건강을 위해서라면 시금치나 케일등과 같은 녹황색 채소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A, 루테인, 제아잔틴 등 눈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각막을 보호하고 루테인은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며 제아잔틴은 시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눈에 좋은 음식10 네번째는 시금치와 녹황색채소였습니다.

 

⑤ 콩류

땅콩, 강낭콩 등의 콩류에는 아연과 바이오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망막을 보호하고 눈에 좋은 음식10입니다. 특히 검은콩에는 망막의 건강에 필요한 아연과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안구의 혈관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검은콩은 백내장과 같은 위험한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 역할도 합니다.

 

⑥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야맹증을 예방하고 각막 건강을 촉진하며 눈과 몸 전체의 세포를 보호합니다. 당근에는 또한 망막의 색소 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망막을 보호하고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섬유질과 칼륨이 풍부해 눈에 좋은 음식10 입니다.

⑦ 고구마

고구마에는 눈의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A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을 개선하고 백내장, 황반변성 및 녹내장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A는 또한 안구 건조를 억제하고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고구마는 베타카로틴과 칼륨 및 섬유질이 풍부해 눈에 좋은 음식10 입니다.

 

⑧ 감귤류

귤과 오렌지등 감귤류에는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에 좋은 음식10 입니다. 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화, 식습관, 환경, 자외선등으로 인해 손상을 입게 되는데 감귤류의 풍부한 비타민 C는 새로운 조직 세포를 복구하고 성장시키는데 도움이 되어 황반변성 및 노화 관련 백내장을 예방하고 늦출 수 있습니다.

 

반응형

⑨ 고추

고추는 비타민 A와 C가 많이 함유된 식품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A는 시력 유지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C는 백내장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고추에는 비타민 B6, 루테인, 제아잔틴, 베타카로틴 및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이 모든 영양소는 전반적인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영양소로 눈에 좋은 음식10 입니다.

⑩ 계란

계란은 눈에 좋은 음식10 입니다. 눈건강을 위한 중요한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녹황색채소 만큼이나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외에도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인해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눈에 안좋은 생활 습관


※ 눈에 좋지 않은 생활 습관

1.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시청으로 블루라이트에 노출
2. 씻지않은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눈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습관
3. 자외선 - 외출시 반드시 적절한 선글라스 또는 챙이 큰 모자를 착용
4. 음주나 흡연
5. 정기적인 안과 검진의 부재

블루라이트의 경우 망막 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황반변성의 주요 원인중 하나입니다. 또한 눈위생의 경우 철저히 하지 않을 경우 안검염이나 결막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음주와 흡연의 경우 신체 세포와 영양소를 감소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흡연자의 20%가 백내장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눈건강을 적절히 관리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6~1년) 안과 정기검진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시력 좋아지는 법 8가지 이것만 알자

시력 좋아지는 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력 개선은 개인의 전반적인 삶의 질에 중요합니다. 시각은 업무를 읽고 수행하는 능력부터 다른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하

garage.nicoladavid.com

 

 

안검하수 뜻 증상 치료방법

살아가면서 알게모르게 가장 많이 쓰는 근육중에 하나가 눈 근육이 아닐까 싶습니다. 쉴새없이 깜빡거리고 있는데 우리는 잘 알지 못하고 살아갑니다. 이 눈 근육이 노화나 여러 이유로 인해 약

garage.nicoladavid.com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뱃살이 인격이라고 치부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나오는 뱃살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빼야지 빼야지 하지만 운동은 미루기 일쑤고 또 가끔 마시는 술과 야식으로 또 내일로 미루고 맙니다. 아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