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두 효능 10가지 자세하게

by (&^( 2022. 9. 10.
반응형

호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두는 몸에 좋은 오메가 3 지방산, 항산화 물질 (폴리 페놀,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과 식이섬유 등 몸에 좋은 성분과 영양소가 풍부한 호두는 저당질로 글루텐 프리식품이기도 합니다. 양질의 지방과 식이 섬유, 식감이 포만감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빼놓을 수 없는 건강식품입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특히 호두에 많이 포함되는 오메가 3 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거나 혈관을 유연하게 유지하는 효과가 있으며,당뇨병이나 심장 혈관 질환, 비만과 메타보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호두 효능 10가지

반응형

호두 효능 1. 불면증 개선

호두를 먹으면 멜라토닌이라는 호르몬의 혈중 농도가 3배가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 멜라토닌은 체내 시계를 정돈하고 밤이되면 자연스러운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에 포함된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의 대사 도중에 분비되는 세로토닌에는 자율신경의 균형을 맞추는 작용이 있습니다. 세로토닌은 "행복 호르몬"이라고도 불리며, 마음의 균형이 정돈되어 스트레스를 줄여주므로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잠이 얕은 분이나 불면증에 고민하시는 분은 호두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두 효능 2. 노화방지 효과

호두를 먹는 것으로 세포가 건강하게 유지되고, 안티에이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호두에는 레드 와인을 웃도는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이 강한 식재료이기 때문에 세포가 산화되어 녹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프라이팬으로 볶음으로써 폴리페놀이 성분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호두 효능 3. 모발건강에 효과

헤어 케어로 호두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만드는데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도 풍부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어 유연하고 강한 머리카락으로 이어질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호두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머리카락에 받는 데미지를 경감시키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호두는 아연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얇은 머리카락의 대책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세포의 활성화로 이어지기 때문에 흰머리의 대책에도 효과가 기대됩니다.

호두 효능 4. 뇌건강에 도움

호두에 함유된 미량원소 아연과 망간은 뇌하수체의 중요한 성분입니다.피칸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뇌의 영양보충에 도움이 되고 뇌를 강화하고 지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두 효능 5. 심혈관 질환 예방

반응형

호두의 기름은 리놀레산 글리세리드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장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감소시켜 콜레스테롤 함량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상승으로 인한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의 발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호두 효능 6. 피로회복

호두는 영양소와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호두를 먹으면 신경을 효과적으로 이완시키고 피로를 풀어주며 체력을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호두 효능 7. 장건강에 도움

장 안에는 무수한 장내 세균이 살고 있어 우리의 몸을 지켜 줍니다. 건강·미용·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호두는 조금씩 계속 먹으면 장의 선균이 늘어나고 장내 유해균을 사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선옥균을 늘리는 것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고, 변비도 막기 때문에 노폐물이 모이지 않고, 피부 트러블로부터도 해방될 것입니다.

호두 효능 8. 마음의 안정

호두에 풍부한 트립토판은, 세로토닌의 원료가 됩니다. 원래 이 세로토닌이란, 신경 전달 물질이라고 불리며 다양한 신경끼리의 정보를 컨트롤 합니다. 그 때문에 수면이나 감정, 섭식 행동 등에 관련된 물질로 세로토닌이 부족하면 뇌는 각성 상태에 빠져 불안이 증가 합니다. 실제로 우울증의 약에 세로토닌이 사용되고 있으며, 정서의 안정으로 이어진다고합니다. 

 

호두 효능 9. 집중력 향상

반응형

호두(호두)에 함유된 α-리놀렌산의 일부는 체내에서 DHA(도코사헥사엔산)로 변화한다. DHA는 뇌의 전달 신경에 작용하여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호두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 B1은 뇌의 유일한 영양원인 포도당을 연소하여 에너지로 바꾸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뇌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호두 효능 10. 치매예방효과

DHA가 치매 예방·완화에 효과적이라고는 잘 알려져 있는 것입니다만, 호두에 많이 포함되는 α-리놀렌산의 일부는 체내에서 DHA에 변화하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호두에는 비타민 E와 밀리세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뇌의 산화를 억제하고 뇌의 건강 유지를 촉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