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충북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by (&^( 2022. 10. 19.
반응형

충북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충청북도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는 충북 음성군은 음성 꽃동네가 유명한 곳이에요. 다양한 문화와 자연이 공존하는 충북 음성으로 여행을 떠나신다면 안전하고 추억 가득한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충북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1. 설성공원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번째는 설성공원이에요. 설성공원은 음성군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이자 각종 행사가 열리기도하면서  문화유적지도 있는 음성군민들의 휴식처입니다.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경관이 수려해 많은 분들이 찾는 음성의 명소중 한곳입니다. 

  • 주   소: 충북 음성군 음성읍 설성공원길 28

2.감곡성당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번째는 감곡성당입니다.성당이나 교회, 사찰 등의 종교 건축물들은 우리 역사의 굴곡만큼이나 아픈 사연들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데요.  이곳 감곡성당도 많은 아픔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또한 기적을 이루어낸 성당이에요. 대궐 같은 집은 명성황후의 육촌인 민응식이 살던 집이었고, 임오군란 때 명성황후가 이리로 피신해 목숨을 구하기도 했던 곳이에요.하지만 역사의 부침 속에 1895년 명성황후 시해 사건이 일어났고 대궐 같은 집은 일본군에 의해 불태워져 폐허가 되었던 집을 싼값에 부지를 매입해 성당을 세운 곳이에요.1930년에 고딕양식으로 지어진 멋진 성당을 만나보실 수 있는곳이에요.

  • 주   소: 충북 음성군 감곡면 성당길 10

3. 큰산자생식물원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세번째는 큰산자생식물원입니다. 충북 음성의 향토식물과 이곳만의 특산식물을 보존, 전시하는 식물원이에요. 자생식물원은 지방 고유의 향토,특산식물을 보존,육성할 수 있는 각종 전시원과 자생식물의 교육,탐방,체험 등을 위한 산림생태 관찰원 그리고 탐방로등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이용객들의 편의 시설 등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에요.

 

  • 충북 음성군 음성읍 원남면 하초로 223

4. 봉학골산림욕장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는 봉학골 산림욕장이에요. 130헥타르의 대규모의 자연속에 다양한 산림 휴식공간이 조성되어 있는 곳이에요. 주민들의 삶의질 향상과 정서함양에 기여하는것을 목표로 만들어진 이곳은 동물, 곤충 조각상과 여러가지 모양의 장승등이 있는 조각공원이 볼만한 곳이에요. 또한 희귀한 수목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작은 식물원과 자연학습관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산책하고 산림욕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곳이에요.

 

  • 충북 음성군 생극면 일생로 500

반응형

5. 음성 수정산성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번째는 음성 수정산성입니다. 성 수정산은 높이 393m의 작은 산에 있는 곳으로 할미산이라고도 불리어 지는 곳이에요. 수정산성은 통일신라시대에 남매가 쌓았다는 전설이 얽힌 곳인데요. 원남면 상노리와 하로리 경계에 있는 할미성과 함께 할애비와 할미가 축조했다는 설화에 연유하여 할애비성이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산 정상에는 옥수정이라는 우물도 있는 곳이에요.

 

  • 충북 음성군 음성읍 약현길 38번길 13-13

6. 미타사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미타사에요. 동양 최대의 지장보살상이 있는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무려 41m 높이의 지장보살상과 에밀레종을 본따서 만들었다는 범종루가 볼만한 곳이에요. 또한 마애여래입상은 고려 후기에 조성되어 아직까지 잘 보존되고 있는 곳이에요.  

 

  • 충북 음성군 음성읍 소이면 소이로61번길 164

7. 반기문 평화기념관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번째는 반기문 평화기념관인데요. 8대 UN사무총장이었던 반기문님을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 곳으로 평화기념관은 전쟁의 실상을 체험하지 못한 후손에게 전쟁의 참상과 정전협정의 무게를 각인시킬 수 있는 교육적 공간으로, 참전자들의 희생을 올 곧게 전달하기 위해 건립된 이곳은 기념관 내 3개의 상설전시관(UN한국전쟁기념관, UN참전기념관,UN국제평화관)을 통해 역사의 한 단면을 이해하고 평화유지를 위한 희생과 의지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관람시간이 걸리니 참고하세요.


8. 수레의산 자연휴양림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수레의산 자연휴양림이에요. 수레의산 자연휴양림은 산세가 아름답고 풍광이 좋은 곳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에요. 수레의산에 있는 자연휴양림 그리고  캠핑장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요. 조선시대 정승 양촌권근 묘지의 전설이 전해오는 전설의샘이 있고 상여바위, 병풍바위 등 아름다운 볼거리가 있는 곳으로 병풍바위에서 보는 조망은 산의 앞뒤를 파노라마로 시원하게 볼 수 있어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찾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에요.

  • 충청북도 음성군 생극면 차곡리 산 47-1

9. 음성 큰바위 얼굴 공원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번째는 음성큰바위얼굴조각공원이에요. 정치인, 경제인, 사회사업가, 문화인, 노벨상수상자 등 엄선된 역사의 인물들을 조각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아이와 함께 즐겁게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곳인데요. 음성 생극면의 모 병원장이 사비를 들여 조성한곳입니다. 약 200여명의 역사적 인물들의 조각상을 감상해 볼 수 있어요.

  • 주   소: 충북 음성군 생극면 일생로 500

10.한독의약박물관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한독의약박물관이에요. 한독의약박물관은 보물 6점과 의약관련 보존 가치가 높은 약 2만여점의 사료등의 볼거리가 있는 곳이에요.선조들의 의약 관련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한국관과 동서양 각국의 의약자료를 전시한 국제관 그리고 한독의 기업 역사를 보여주는 한독사료실, 창업자 김신권 명예회장의 기증품을 전시한 제석홀 등 총 4개의 전시실이 있어 볼거리가 풍성한 곳이에요.

  • 충북 음성군 음성읍  대소면 대풍산단로 7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