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여행지로

by (&^( 2022. 8. 24.
반응형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천의 대표 관광지하면 의림지가 가장 떠오르는데 의림지외에도 베론성지나 청풍호반 그리고 베론성지 그리고 송계계곡과 용하구곡등의 계곡들도 가볼만한곳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의림지
  • 청풍호반 케이블카
  • 배론성지
  • 송계계곡
  • 금수산
  • 용하구곡
  • 박달재
  • 옥순봉 출렁다리
  • 청풍 문화재단지
  • 탁사정

1. 의림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번째는 의림지입니다. 대한민국 3대 저수지중 한곳으로 현재는 저수지라는 본래의 기능보다는 유원지가 되었습니다. 의림지에는 역사에 걸맞게 수백년에 걸쳐 자라난 소나무와 수양버들, 그리고 자연폭포인 용추폭포등이 서로 어우러져 풍치를 더하며, 호수 주변 분수와 인공폭포 그리고 목책 길등이 관광객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이용안내

주 소: 제천시 의림지로 33

이용시간: 연중 상시 개방

주 차: 무료주차

 

2. 청풍호반 케이블카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번째는 청풍호반 케이블카입니다.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육지속의 바다의 비경 감동은 상상 그 이상입니다. 국내유일 산과 호수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케이블카로 360도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절경에 놀라실겁니다. 케이블카의 정상은 비봉산으로 봉황새가 알을 품다가 먹이를 구하려고 비상하는 모습과 흡사하다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해발 531m의 명산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

주    차: 무료주차

이용요금: 일반캐빈(성인 15,000원/ 소인 11,000원), 크리스탈캐빈(성인 20,000원, 소인 15,000원)

 

3. 배론성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세번째는 배론성지입니다. 이곳은 원주, 충주등 여러 도시들과 연결되어 있는 지리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말씀을 먼저 드린 이유는 이 '배론'의 뜻을 알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배론은 지형이 마치 배 밑바닥과 같은 모양이라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박해를받던 종교 천주교는 이렇게 요새같은 곳에서 자신들의 신앙촌을 만들었던 것이죠. 우리나라 천주교 역사의 중요한 한페이지를 장식한 이곳을 둘러보시고 아름다운 풍광도 함께 누려보세요.

 

이용안내

주 소: 제천시 봉양읍 배론성지길 296

이용시간: 문의 043-651-4527

 

4. 송계계곡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는 송계계곡입니다. 우리나라 5대명산으로 꼽히는 월악산은 옛날 선조들이 이곳의 아름다운곳들을 송계8경이라 칭하며 풍광의 아름다움을 극찬했습니다. 팔랑소, 와룡대, 망폭대, 수경대, 학소대, 자연대, 월광폭포, 월악영봉등 아름다운 절경들이 감탄을 자아냅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북 제천시 한수면 미륵송계로 1360-1

주   차: 무료주차

입장료: 무료입장

5. 금수산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번째는 금수산입니다. 퇴계 이황 선생이 단양군수로 부임해 왔을 당시에는 백암산으로 불리우던 이곳의 풍광에 놀라며 감탄한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얀 바위로 둘러싸여 백암산으로 불렸었는데 퇴계 이황이 '비단으로 수놓은산'으로 이름을 고치라 하여 금수산이 되었습니다. 이곳에는 청룡이 머물다 승천했다는 용담폭포와 폭포위 선녀탕이 유명합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북 제천시 수산면 상천리 산 12-1

주   차: 무료주차

입장료: 무료입장

 

6. 용하구곡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용하구곡입니다. 월악산 주봉인 월악영봉의 남쪽에 있는 만수봉과 동남쪽 문수봉 사이에 있는 계곡으로 발원지는 경북 문경시와 경계를 이루는 대미산입니다. 아름다운 천연림과 이끼없이 맑은 물 그리고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며, 봄,여름,가을,겨울 사시사철 색다른 아름다움을 뽐내는 곳입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북 제천시 덕산면 월악리, 억수리

7. 박달재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번째는 박달재입니다. 옛날에는 제천과 충주가 연결된 유일한 길이었기에 통행이 활발했었던 곳입니다. 현재는 박달재 말고도 도로가 워낙 좋아져 교통량은 많지 않지만, [울고 넘는 박달재]라는 대중가요로 유명세를 탄곳입니다. 험하고 가파른 고갯길인데다 이곳에는 박달나무가 우거져 있어 예전에는 호랑이 같은 산짐승들은 물론이고 행인을 노리는 도적떼도 만연했다고 합니다. 시집간 새색시가 박달재를 넘어 친정에 돌아올수 없다하여 울고넘는 박달재라고 불렀다는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이용안내

주 소: 제천시 백운면 박달로 231

주 차: 무료주차

8. 옥순봉 출렁다리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옥순봉 출렁다리입니다. 무주탑 방식의 길이 222m의 출렁다리로 충주호 최초의 출렁다리입니다. 이곳은 대한민국의 명승48호 옥순봉을 가장 가까이에서 구경해보실 수 있는 곳입니다. 출렁다리를 건너시면 야자매트가 펼쳐진 트래킹 코스까지 있어 청풍호와 옥순봉을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는 가장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북 제천시 수산면 괴곡리 75-7

주   차: 3월31일까지 무료 이후 3,000원이며 2,000원은 지역화폐로 환급(입장료 포함)

 

9. 청풍 문화재단지(제천유물전시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아홉번째는 청풍 문화재단지입니다. 선사시대 문화의 중심지였던 청풍은 남한강 상류에 위치해 있었죠 그러다보니 이곳에서는 구석기시대 유적과 고인돌 유적등이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청풍호는 수몰지역으로 이곳에서 삶의 터전을 닦던 이들의 생활상을 기억하고 수몰지구의 각종 보물과 문화재등을 보전하여 수몰민들의 아픔을 달래기 위해 조성된 곳입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2048

주   차: 무료주차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

 

10. 탁사정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탁사정입니다. 백사장의 맑은물과 노송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계곡으로 탁사정이라 하니 정자라고 오해들을 하시는데 정자를 말하는것이 아니고 정자 주위 비경을 일컽는 말입니다. 주위에 크고 작은 절경들이 아름다운곳으로 조선 선조 19년 제주 수사로 있던 임응룡이 고향에 돌아올 때 해송 여덟 그루를 가져와 심고 이곳을 팔송이라 명명하였고 후에 정자를 지어 팔송정이라고 하였습니다. 이후 허물어진 팔송정을 후손 윤근이 다시 세웠고 원규상이 탁사정으로 명명하였다고 전해집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북 제천시 봉양읍 제원로 478

주   차: 무료주차

입장료: 무료입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