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BEST 10

by (&^( 2022. 9. 9.
반응형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에스트로겐에 대한 설명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슬기롭게 갱년기를 넘기시길 응원합니다.

 

에스트로겐은  주로 난소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사춘기부터 분비가 활발해져 여성다운 몸매 만들기나 월경에 관련되어, 임신·출산에 적합한 20~30세로 안정되어 옵니다. 생리를 마친 완경을 전후해  5년간에 걸쳐 에스트로겐의 분비는 감소해 갑니다.

 

에스트로겐의 작용

반응형
  • 자율신경을 안정화
  • 뼈를 강하게 만든다 (뼈 형성을 촉진하고 혈관 수축을 억제)
  • 여성스러운 몸을 만드는
  • 피부와 머리카락에 윤기를 준다
  • 유선 발달 촉진
  • 자궁에 작용하여 자궁 내막을 두껍게하여 수정란의 착상을 보조한다
  • 뇌의 작용을 활성화
  • 콜레스테롤 배출 및 분해 촉진

에스트로겐을 보충하는 방법

반응형

1. 음식에서 섭취

대두 이소플라본과 에스트로겐은 분자 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에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대두의 이소플라본은 에스트로겐의 작용을 돕고 부족한 곳을 보조합니다.

 

2. 양질의 수면에서

여성 호르몬의 분비는 미묘한 균형으로 유지되며 약간의 스트레스로도 분비가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 있어서도 수면 부족은 회피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특히 호르몬 분비가 활성화되는 밤 10시 ~ 새벽 2시에 깊은 수면을 취하면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활발해집니다.

3. 몸을 따뜻하게 한다

몸을 따뜻하게 하면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완화됩니다. 또한 스트레스가 완화되어 자율신경이 원활하게 작용하면 장기혈류가 좋아지고 에스트로겐 분비도 활발해집니다.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반응형

1. 생선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 생선을 많이 먹으면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 3를 보충하고 체내 호르몬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에스트로겐을 생성을 돕습니다.

 

2. 참깨

참깨의 영양가는 매우 높아 난소 기능의 회복을 촉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자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꿀

반응형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 꿀은 에스트로겐, 아미노산, 비타민 및 미량 원소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에스트로겐을 보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화에 저항하고 면역을 개선하며 여성의 색소 침착 및 피부 주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미용에 좋은 식품입니다. 

 

4. 대두

대두는 본질적으로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대두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기 때문에 대두를 섭취하면 에스트로겐을 보충하는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또한 대두에는 루테인이 풍부하여 체내 호르몬 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5. 복숭아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 복숭아는 비타민과 무기질 뿐만 아니라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리그난이 풍부하여 여성의 에스트로겐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6. 오이

오이는 에스트로겐 함량이 높아 야채와 과일로 먹을 수 있으며 열을 내리게 하고 갈증을 멎게 하며 이뇨작용을 하며 위의 연동운동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7. 표고버섯

반응형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 표고버섯은 비교적 흔한 균류로 셀레늄이 풍부하고 에스트로겐 수치를 유지할 수 있으므로 평상시에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8. 계란

계란에는 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에스트로겐 생성의 중요한 원료인 단백질과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매일 적당량의 달걀을 섭취하면 에스트로겐 생성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9. 십자화과 채소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 십자화과 채소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콜리플라워, 케일, 양배추가 포함됩니다.

 

10. 베리류

베리류에는 딸기, 크랜베리, 라즈베리가 포함됩니다.이러한 과일에는 많은 비타민, 미네랄, 식물성 에스트로겐 및 셀룰로오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적당한 섭취는 또한 체내 에스트로겐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