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가면 후회하는

by (&^( 2022. 8. 24.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알아보겠습니다. 도담삼봉을 비롯하여 만천하스카이워크, 구인사등 아름다운 관광자원이 풍부한 단양은 구경시장을 시작으로 여행의 시작을 잡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구경시장의 먹거리를 맛보고 주위를 돌아보셔도 충분히 많은 관광지가 가까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시간이 되신다면 페러글라이딩도 꼭 한번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 목 차
  • 고수동굴
  • 다누리아쿠아리움
  • 만천하스카이워크
  • 도담삼봉
  • 온달관광지
  • 구인사
  • 수양개 빛터널
  • 사인암
  • 단양강 잔도
  • 보발재

 

1. 단양 고수동굴

단양읍 고수리에 위치한 고수동굴입니다. 이곳은 약 200만년전에 생성된 동굴로 선사시대 주거지로 사용되었던것으로도 알려졌습니다. 동굴의 길이는 1,395m(개방 940m)에 이르며 내부에는 동굴의 수호신으로 모시는 사자바위부터 동굴의 자연생성물들인 종유석, 종유관, 석순,유석등이 관람구간 대부분에서 관찰이 가능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첫번째는 단양 고수동굴이었습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고수리 산4-2

주   차: 당일 3,000원

입장료: 성인 11,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

특이사항: 천연기념물 제 256호

2. 다누리아쿠아리움

단양 가볼만한곳 두번째는  다누리아쿠아리움입니다. 국내외 187종 약 2,200여마리의 어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8m 높이의 대형수족관에서 다양하고 희귀한 민물고기를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실은 지하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쿠아리움들이 바다 생물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반해 다누리아쿠아리움은 민물고기가 주를 이루는 수족관입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111

주   차: 조건부무료(2시간)

입장료: 성인 10,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

3.만천하 스카이워크

나선형으로 이어진 길을 따라 정상에 오르면 전망대에서 단양 시가지와 주변의 풍광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구조물에 별다른 막힘이 없어 360도 전망을 할 수 있고 강쪽으로 뻗어나간 스카이워크는 길이 15m, 폭 2m로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어 아찔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주변으로 단양강 잔도, 이끼터널,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수양개빛터널등의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단양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세번째 만천하스카이워크였습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주   차: 무료주차

이용요금: 전망대 입장료( 성인기준 3,000원)/ 짚와이어 30,000원/ 알파인코스터 15,000원

 

 

4. 단양 도담삼봉

맑고 푸른 남한강 한가운데 있는 도담삼봉은 장군봉과  첩봉(딸봉), 처봉(아들봉)으로 구성된 세개의 봉우리입니다. 조선의 개국공신 정도전이 본인의 호를 삼봉이라 할만큼 도담삼봉에 각별한 애정을 보였던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퇴계 이황 또한 도담삼봉에 관한 시를 남길만큼 아름다운곳으로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청북도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주   차: 3,000원

입장료: 무료입장

 

5. 온달관광지

고구려의 명장으로 알려진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을 담은 관광지입니다. 온달전시관과 온달산성, 온달동굴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러 인기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곳입니다. 특히 관광지내에 온달산성은 약 970m에 이르며 남한강을 차지하기 위한 신라와 고구려의 치열한 전투 그리고 바보온달과 평강공주의 전설이 시작된 곳이기도 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번째는 온달관광지였습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하리 147)

주   차: 무료주차

입장료: 성인 5,000원/ 청소년 3,500원/ 어린이 2,500원/ 경로 1,500원

 

 

6. 구인사

전국 140여개의 사찰을 관장하는 본산으로 보통 절하면 떠오르는 목조가 아닌 1966년에 콘크리트 양식으로 지어진 사찰입니다 5층 규모의 대법당을 비롯 삼보당, 설선당, 총무원, 인광당등 50여동의 건물들이 경내에 배치되어 있으며 대법당의 경우 국내 최대규모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단양 구인사였습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구인사길 73(백자리 132-1)

주   차: 3,000원

입장료: 무료입장

 

 

7. 수양개빛터널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일곱번째, 단양 수양개터널이 새로운 테마파크인 ‘수양개 빛터널’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터널 내부는 어두운 터널의 특성을 활용해 고품격 음향과 시뮬레이션 영상, 조명, 4D 어트랙션 등이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멀티미디어 쇼가 펼쳐지며 터널 외부 공간에는 5만송이 LED꽃 등의 일루미네이션으로 꾸며져있어 볼거리가 풍성합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주   차: 무료주차

입장료: 성인,청소년 9,000원/ 어린이 6,000원

 

 

8. 사인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사인암은 단양군 대강면 사인암리에 있는 기암으로 도담삼봉과 함께 단양 팔경으로 꼽히는 곳입니다. 50m 정도 높이의 기암이 절경으로 주위에 산책길도 잘 조성되어 있어 주변을 산책하기에도 더없이 좋습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사인암리 64

주   차: 무료주차

입장료: 무료입장

 

 

9. 단양강 잔도

남한강 암벽을 이제 단양강 잔도를 따라 직접 걸어볼 수 있습니다. 남한강을 가장 가까이에서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이곳은 인근에 많은 관광지를 둘러보신후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곳입니다. 최근에는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야경이 아름답기로도 유명합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강 잔도였습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 31

주   차: 무료주차

입장료: 무료입장

 

10. 보발재

가곡면 보발리와 영춘면 백자리를 잇는 꼬불꼬불 고갯길입니다.  단풍구경과 드라이브를 하기위해 많은 이들이 찾는 명소로 드라이브를 즐기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서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보발재도 바라보시고 약 3km에 이르는 드라이브 코스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보발재였습니다.

 

이용안내 

주   소: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주   차: 무료주차

입장료: 무료입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