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요기요

by (&^( 2022. 10. 19.
반응형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름다운 경주의 구석구석 명소를 추려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1. 월정교

교촌 한옥마을 바로 앞에 월정교가 있어요. 월정교 주차는 월정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곳으로 낮에 방문하시기보다는 밤에 야경을 보기위해 방문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월정교는 저녁에 조명이 정말 화려해 경주 야경 명소중 한곳입니다. 

 

2. 동궁과 월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번째는 동궁과 월지인데요. 안압지라는 이름으로 더욱 유명한 곳으로 경주 야경의 명소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주간에 경주 관광을 마치시고 동궁과월지로 야간일정을 잡으시면 정말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하실수 있어요. 이곳은 원래 신라시대에 왕자들이 기거하던 별궁자리로 나라의 경사가 있을때 연회를 베풀었던 장소로 쓰였다고 합니다. 

 

3. 황리단길

경주에서 가장 핫한곳을 꼽으라면 단연 황리단길을 꼽을 수 있습니다. 황리단길은 황남동 포석로 중 하나인 황남 큰길로 불리던 골목입니다. 젊은이들이 카페나 식당등을 하나씩 차리고 영업하면서 경주에서 가장 핫한곳이 되었습니다. 젊은 거리인만큼 맛집도 많아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방문하시면 다양한 구경거리와 먹거리가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4. 화랑의 언덕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인 화랑의 언덕은 아름다운 데이지꽃과 곳곳에 많은 포토존으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데이지꽃은 6월 초에 만개하는데 이때 사진이 아주 이쁘게 잘 나오는 곳이며 평상시에도 곳곳에 포토존이 많아 인생샷을 찍기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경주 가볼만한곳입니다.  

반응형

5. 도리마을 은행나무숲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섯번째는 사시사철 아름다운 도리마을 은행나무숲입니다. 애초에 판매할 목적으로 심은 곳이라 이곳의 아름다움이 더욱 특별한건데요. 아무래도 판매 목적이라 빽빽하게 열맞춰 심어진 은행나무다보니 하늘을 향해 쭉쭉 뻗은 은행나무가 절경을 이루는 곳이에요. 은행나무철이되면 황금색의 은행나무잎이 더욱 아름다워지는 곳으로 입장료는 없고 각종 편의시설도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6. 세계자동차박물관

자동차를 테마로하는 박물관이 우리나라에는 제주도와 경주에 있습니다. 경주를 방문하셨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면 좋을 곳으로 세계자동차박물관을 추천드립니다.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는 다양한 자동차의 전시는 물론이고 교통 체험장등이 갖춰져 있어 아이들에게 자동차 구경은 물론이고 각종 체험까지 제공하는 곳입니다. 역대 대통령의 의전차량까지 전시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간단하게 놀수 있도록 구성된 전시관 또한 야외에 마련되어 있어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7. 국립경주박물관

도시 자체가 문화재라해도 손색이 없는 경주에서도 신라의 문화유산을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찬란했던 신라 천년을 고스란히 담고있는 국립경주박물관에는 에밀레종으로 잘 알려진 성덕대왕신종이 전시되어 있으며  에밀레종외에도 7,000여점의 유물을 상시 전시하고 27만여점의 유물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60여년의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경주 어린이 박물관과 함께 둘러보면 아이들에게 역사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입니다. 

 

8. 경주월드 캘리포니아비치

대한민국 남부권 최고의 워터파크입니다. 천년고도 경주 관광 경주의 상징과도 같은 보문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경주월드내에 있는 캘리포니아비치는 세계적인 테마파크 전문 설계회사의 컨셉 및 설계로 탄생한 곳으로 이국적인 풍경이 눈길을 끄는 곳입니다. 매년 펼쳐지는 공연도 볼거리중 하나이며 각종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가 있어 온가족이 경주여행중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추천 드립니다. 천연 온천스파와 함께 지압 마사지를 즐길 수 있어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여행지로 꼽을 수 있습니다. 

 

9. 경주엑스포대공원

세계 최초로 문화를 주제로 한 엑스포가 열려 더욱 유명한 곳이죠. 다양한 경주를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민족문화관과 신라문화역사관, 솔거미술관등의 전시시설은 물론이고 황룡사 구층목탑을 음각으로 새겨서 만들어진 82미터 높이의 웅장한 경주타워와 각종 체험시설이 준비되어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10. 불국사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불국사입니다. 더이상의 말이 필요없는 관광지에요. 방문하신다면 넉넉하게 두시간에서 세시간은 둘러보셔야 하는곳으로 어느 계절에 방문하시더라도 계절별로 자연의 변화가 아름다운 곳이에요. 하나의 관광지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다보탑과 석가탑, 금동아미타여래좌상등의 국보들이 있어 1995년에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어요. 석굴암과 금동비로자나불좌상등 볼거리가 정말 많아요.

 

 

반응형

댓글